라이프

남편의 성공은, 오직 그 아내 손에 달렸다

성공한 남자의 곁에는, 분명히 그 성공을 내조한 아내가 있다. 남자의 성공은 아내 손에 달려 있음에...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1/19 [15:5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남편의 성공은, 오직 그 아내 손에 달렸다

김재원칼럼 : 아내를 이렇게 사랑하라 

남편이 상사와 회사를 비방하지 못하도록 충고를... 

 

[ yeowonnews.com=김재원] 성공이란 무엇인가? 성공은 우리가 남보다 안락하고 쾌적하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함과 동시에 사회적인 보장과 경제적인 안정이 보장됨을 말한다. 직장인이라면 사회적인 경쟁과 투쟁 속에서 성공의 길에 들어서야 한다.

 

  

 집안에 다른 가구는 없어도, 서재는 꼭.....항상 책과 가까히 하는 생활 속에 성공이.... © 운영자

  

 

그러기 위해서는 그 아내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내가 남편을 위해 잊지 말아야 할 사항 세가지가 있다.

 

첫째 아내는 남편의 카운셀러다.

둘째 남편의 어드바이서다.

셋째 사령관의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어야 한다.

 

남편 관리의 중요 사항,

① 출근시간, 지각은 절대로  NO!!

② 공복 출근은 금물

③ 운동을 꼭 하도록 유도할 것

④ 상사와 회사를 비방하지 않도록 할 것

⑤ 자기 직업 관련 공부를 열심히 하도록 할 것

 

이 정도 관리할 수 있다면 충분하다, 가 아니고 훌륭하다. 성공 가능성 80% 이상이다.

 

그리고 혹시 남편이 직장에서 좌천을 당했다면, 아내가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좌천당한 남편은, 화가 나니까 사표 쓸 생각을 한다. 실제로 좌천당하고 사표 쓰는 남편, 거의 어느 회사에나 있다. 그러나 남편의 좌천이 마지막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남편이 좌천을 당하면, 그냥 가벼운 감기 정도로 알고, 좌천이라는 불리한 입장에 놓였을 때 절대로 사표를 내지 말고, 유리한 입장이 되었을 때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도록 한다. 

 

좌천당한 경우라면, 그동안에 못했던 외국어 공부를 마스터해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우리는 지금 정보 시대에 살고 있다. 매일같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의 물량과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사는 샐러리맨들은 자기 전공분야에 대한 정보 수집은 물론이려니와 어디서나 공통으로 필요한 기본 상식을 위해서라도, 항상 쉬지 않고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아내는 신문의 중요 기사나 화제에 대해서는 스크랩을 해두었다가, 남편과 함께 대화를 나눔으로써 정보 교환이 가능할 수 있어야겠다. 

 

물론 지금은 신문보다, 인터넷에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있지만, 그래도 여성들은 결혼 준비품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가전제품보다 책장과 책. 교양 있는 여성의 센스는 그의 독서에서 이루어진다. 

 

미래의 설계는 독서에서 시작된다. 

우선 책과 가까이 하시라!

김재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비방 #카운셀러 #스크랩 #책 #독서 #미래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