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정읍의 숨은 매력을 찾아서...원어민 강사들과 함께한 마을여행

정읍은 아름다운 고향이다. 우리나라엔 이렇게 아름다운 고향이 전국 도처에 수도 없이 많은데..

김영미 | 기사입력 2024/05/30 [10:4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정읍의 숨은 매력을 찾아서...원어민 강사들과 함께한 마을여행

외국인 대상 ‘마을여행 팸 투어 프로그램’ 시범 운영 시작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영국, 인도, 중국 등에서 온 외국인 11명

 

[yeowonnews.com=김영미기자]정읍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전북 지역 원어민 강사로 활동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마을여행 활성화 팸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외국인 대상 ‘마을여행 팸 투어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시작해서....  © 운영자

 

이번 팸투어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영국, 인도, 중국, 캐나다에서 온 외국인 11명이 1박 2일 동안 정읍 곳곳을 돌아보며 지역의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관광명소를 방문하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한국가요촌 달하, 입암대흥리마을(블루베리콩포트체험), 솔티마을(숲체험), 쌍화차거리(쌍화차체험), 월영마을(줄풍류 및 다도체험), 내장산(우화정-단풍터널-용굴), 칠보 무성서원 등을 방문해 정읍의 멋과 향을 느꼈다.

 

 

시는 이번 외국인 대상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6월에는 전문 마을여행 가이드를 양성해 여행 동호회와 파워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올해 팸투어 프로그램을 총 2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한 외국인은 “방문하는 곳마다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안내해줬고, 모든 음식들이 전부 맛있었다”며 “특히 체험 활동 시간이 재미있었다. 더 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여행 프로그램은 지역 자원조사와 방문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꾸준히 보완해 나가겠다”면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과 관광객의 지속적인 방문과 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미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 #원어민 #마을 여행 #도시민 #관광객 #방문 #교류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