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시, 성매매 피해아동·청소년 지원센터 개소

성매매 피해아동·청소년들의 희망찬 꿈을 응원합니다

김정화 | 기사입력 2021/03/16 [11:0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 지원센터 「드림스텝(Dreamstep)」(이하 드림스텝센터)을 오늘(16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정된 「청소년성보호법」에 따라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지원이 강화되면서, 올해부터 전국 17개소의 지역전담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된다. 따라서, 경찰이 성 착취 피해를 본 아동·청소년을 발견하면 각 지자체에 알리고, 지자체는 지역전담지원센터와 연계해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지난 12월부터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학교법인 ‘박영학원’을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드림스텝센터’는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복귀와 성매매 재유입 차단을 목표로 삼아, ▲조기 발견 ▲긴급구조 ▲보호 ▲상담 ▲자립·자활 교육 ▲치료 및 회복 ▲사후관리 등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단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로써 성매매 피해아동·청소년은 성인(만19세)이 될 때까지 상담, 의료, 법률, 학업, 주거 등의 지원부터 개별 맞춤형 상담(멘토)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드림스텝센터 이용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 051-303-9623, 9626),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busan_dreamstep) 메시지로 할 수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성매매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경찰뿐만 아니라 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매매 상담소, 성폭력 상담소, 해바라기센터 등 성매매 관련 기관·단체와도 연계해 대응하겠다”며, “우리 시와 지역사회가 합심해 성매매 피해 아동·청소년의 존엄성이 회복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보호·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화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