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낸시랭 폭행 혐의 왕진진 구속…법원, 도주 우려

이유야 어쨌든 여성을 폭행하는 인간 치고 제대로 된 인간 별로 구경 못했다, 는 것이 정설인데..

이정운에디터 | 기사입력 2019/05/04 [22:4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낸시랭 폭행 혐의' 왕진진 구속…법원 "도주 우려"


시각미술가 겸 방송인 낸시랭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왕진진(본명 전준주) 씨가 4일 구속됐다.

서울서부지법 박현숙 판사는 이날 오후 상해 등 혐의를 받는 왕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왕씨는 이혼 소송 중인 낸시랭으로부터 상해, 특수협박, 특수폭행, 강요 등 12개 혐의로 고소당해 수사를 받아 왔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 팝 아티스트 낸시랭의 남편 왕진진(전준주)이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 운영자

 

검찰은 지난 3월 왕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그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다가 최근 체포됐다.

 

경찰은 왕씨를 봤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해 지난 2일 서울 서초구의 한 노래방에서 그를 체포했고, 서울서부지검에 신병을 인계했다.

 

앞서 낸시랭은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남편으로부터 성관계 동영상인 '리벤지 포르노' 공개 협박을 받았고 상습적으로 폭행과 감금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낸시랭은 왕씨가 그간 수차례 협박하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왔다며 지난 3일 왕씨를 협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낸시랭#폭행#왕진진구속#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