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플

전설의 PD 김재연 (전 KBS 국장), 남예종 부학장으로

역사는, 또는 미디어는 100명이 평범한 사람들보다, 1명의 뛰어난 名人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3:1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설의 PD 김재연 (KBS 국장), 남예종 부학장으로

김재연 KBS 국장, Jtbc 부장과 전문위원을 지냈고, Kids-TV(한국어린이방송) 사장을 역임한 김재연피디가 남예종 부학장으로 새로운 둥지를 튼다.

 

김재연부학장은 체험삶의 현장’ ‘도전지구탐험대’ 'TV는 사랑을 싣고‘ ’신화창조의 비밀‘ ’다큐멘타리3‘ ’한국인의 밥상‘ ’퀴즈 탐험신비의세계,등 교양프로와, ‘코미디 폭소대작전’ ‘연예가중계등 오락프로 제작과 연출에도 남다른 능력을 보여 왔다.

 

▲ 김재원 PD가 전설의 PD로 불리우기 시작한 것은, 어느 한 분야에 치중하지 않고 교양, 다큐,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면서....     © 운영자


특히 한국방송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선구자이며. KBS의 아이디어뱅크로 알려진 인물. 그의 PD 생활은 그의 저서 도전하고 질문하고 의심하라에도 잘 나타나 있다.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이외수)는 그를 부학장으로 오는 15일 전격 임용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순천향대, 명지대, 한서대에서 젊은 후학들을 위해 방송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남예종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김재연 피디는 1981KBS에 입사한 후 줄곧 방송현장을 떠난 적이 없는 베테랑피디로, 사극(史劇) 명장인 고() 김재형 PD의 친동생이기도. 그는 남예종에서 제작중인 가족 뮤지컬 살빼면 돼지와 신작 영화 등 제작부문을 총지휘한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19/05/26 [21:55] 수정 삭제  
  저는 연예가 중계 지금도 잘보고 있습니다 ㆍ한국PD사의 전설 김재연 PD님 멋진 도전 아름답습니다
닉네임 19/05/26 [21:55]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설의 PD,#김재연,#선구자,#아이디어뱅크,#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