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일본 제품 불매운동...국민 67%가 "나도 참여한다"

일본의 선택=실패한 선택이 되도록, 우리 국민은 물론,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가 주시하고 있으니...

이정운 | 기사입력 2019/07/11 [11:1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민 67%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겠다"

현재 불매운동 참여 48.0%, 불참 45.6%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조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앞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겠다는 국민이 70%에 육박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10일 전국 성인 501명을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4%포인트)한 결과, '향후 불매운동에 참여할 것'이라는 응답은 전체의 66.8%로 나타났다.

 

▲ "일본산 안사요" 확산 (CG)[연합뉴스TV 제공]     © 운영자

 

연합뉴스에 의하면 자유한국당 지지층과 60대 이상을 제외한 모든 정당 지지층·이념 성향·지역·연령·성별에서 향후 참여 의향자가 대다수이거나 절반을 넘었다. 현재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응답은 48.0%, 참여하지 않고 있다는 응답은 45.6%로 각각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정의당 지지층, 진보층, 호남과 부산·울산·경남, 여성, 50대 이하 전 연령층에서 '현재 참여' 응답이 다수였다. '현재 불참' 응답은 한국당 지지층과 무당층, 보수층, 서울과 대구·경북, 60대 이상에서 다수로 나타났다.

 

중도층, 충청권과 경기·인천, 남성에서는 '현재 참여'와 '현재 불참' 응답이 각각 절반 수준으로 비슷했다. 자세한 여론조사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제품#불매운동#리얼미터#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