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김치 세계화.. CJ 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등 열 올려

김치처럼 맛있는 음식은 세계에 별로 없다. 한국 기업들이 머지 않아 김치를 국제적 명품으로!!.

이 민 | 기사입력 2019/07/31 [16:5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치 세계화.. CJ 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등 열 올려

 

CJ제일제당은 베트남 김치 공장,

풀무원 전북 익산 수출 전용 김치 공장도 수출용 김치공장 두고 있어

 

 

대상이 김치 세계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올해 미국 현지에 김치공장을 설립한다. 대상은 미국 시장에서위 김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의 미래 투자로 미국 공장설립을 확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치는 ‘글로벌 음식’이 되기는 어렵다는 평가가 현재까지 지배적이었다. 김치가 가지고 있는 마늘과 젓갈의 특유의 향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한국을 찾고 있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한국인들도 해외에서 김치는 찾는 사람이 점차 많아졌다.

 

▲ 대상이 김치세계화라는 목표를 세우고, 미국에 김치공장을 설립한다는 굿뉴스...풀무원, CJ제일제당 등도 김치 세계하를 위해..(사진=네이버 TV의 김치 달인)     © 운영자

  

풀무원은 지난 6월 미국 내 월마트 전 매장에 김치공급을 확정하고 젓갈을 줄이고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 김치 맛을 바꿔 출시했다. 이런 노력이 월마트 입정 성공의 비결고 손꼽히며 현지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미국 월마트 매장의 김치 공급을 위해 풀무원은 최근 전북 익산에 300억을 투자해 수출 전용 김치공장을 설립했다. 지금까지는 미국에 공장을 설립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도 베트남에 김치 공장을 두고 있다. 미국 시장엔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직접 수출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미국 현지에 공장을 설립한 계획은 구체적 계획은 없다는 설명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치,#대상,#CJ제일제당,#풀무원,#미국시장,#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