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제

정부가 인증한 수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 이유

온라인 쇼핌몰 말썽이 많다. 불량상품, 가격구조 왜곡 등...정부 온라인 만매, 믿을 수 있는 판매시스템.

김미혜 | 기사입력 2019/09/10 [07:5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yeowonnews.com=김미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우동식)은 9월 9일(월)부터 12월 31일(화)까지 우체국 온라인쇼핑몰(mall.epost.go.kr)에서 ‘정부 인증 수산물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수산물은 해양수산부 소속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수산물 인증제도’를 통해 인증한 제품으로, 국내산 미역, 김, 고등어, 갈치, 굴비 등 총 83가지 품목이다.

수산물 인증제도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부가 해당 제품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며, ‘품질인증(1993~)’, ‘전통식품(1993~)’, ‘수산물이력제(2008~)’, ‘유기식품(2013~)’ 등이 있다.

‘품질인증’은 일정 기준에 따라 수산물의 품질을 인증하여 소비자를 보호하는 제도이며, ‘전통식품’은 국산 수산물을 원료로 하여 우리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식품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수산물이력제’는 수산물의 이력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하여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며, ‘유기식품’은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수산물 또는 이를 원료로 하여 위생적으로 가공한 식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기획전 개최를 기념하여 정부 인증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예산소진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되거나, 쿠폰금액 변경 가능

우동식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정부 인증 수산물 판매 기획전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증업체의 홍보 및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온라인판매,#수산물,#인증제품,#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