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서울시 '자전거 출.퇴근의 날' 제정, 참가자 모집한다

혼자서는 결심하기 힘들고, 여럿이 하면 신난다는 자전거 출근. 어렵게 시작한 거 한 1년 해보시지..

김석주 | 기사입력 2019/10/02 [07:5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시 '자전거 출.퇴근의 날' 제정, 참가자 모집한다

이왕에 시작하는 자전거 출근

왜 1개월만 하느냐고 묻는 사람에게 뭐라고 답변?

 

[yeowonnews.com=김석주] 서울시는 오는 10월 셋째주 수요일(16일) 시작으로 한 달동안 “자전거 출.퇴근의 날(BW-BH Day)”을 마련하여 자전거 교통을 애용하는 자출족 시민과 함께 안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최근 자전거가 단순 레저수단을 넘어 개인 생활교통수단으로 자리잡아 출.퇴근하는 자출족이 늘고 있는 시점에,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전거가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단임을 알리는 “자전거 권리 찾기”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회 추진한 ‘서울 자전거퍼레이드’의 일환으로 특히, 집에서 직장까지 자전거로 출.퇴근(BW-BH, Bike-To-Work, Bike-To-Home)하는 서울 시민들과 자전거 단체가 참여하게 되며, 서울의 동서남북에서 출근 혹은 퇴근길을 동참하는 이벤트로 직장인, 단체, 개인 모두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http://www.seoul.go.kr <http//www.seoul.go.kr>)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종로구에 직장이 있고, 성동구에 거주하는 K씨(44. S그룹 과장)는 근본적으로 자전거 출근을 찬성한다면서, "이왕 하려면 계속 할 것이지, 어렵게 시작한 거 왜 1개월만 한다는 건지 그 취지를 모르겠다."며 머리를 갸우뚱.

<10.16~11.6 한달간 매주 수요일, 출.퇴근 라이딩… 2일(수)부터 선착순 모집>

첫 번째 출근 캠페인은 10월 16일(수)에 시작하며, 개인 출발지 인증샷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ulbicycleparade/ <https//www.facebook.com/seoulbicycleparade/> 올리고 4개 분기점을 거쳐 청계광장으로 8시 10분까지 모여 자전거 안전이용을 위한 “자전거 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출근 라이딩을 마무리한다.

 

또한, 당일 오후 퇴근 라이딩은 18시 30분에 퇴근 시민들이 청계광장에 모여 안전 캠페인 후 4개 방향으로 주행하여 도착지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15km 이내로 출퇴근 완주할 수 있는 18세 이상 시민으로 당일 자전거와 헬멧 등의 안전장비를 갖춰야 한다.

구간별로 중간기점에서부터는 선두 및 후미에 안전패트롤을 배치하여 출.퇴근길 안전주행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기완 서울시 보행친화기획관은 “자전거를 출퇴근하는 자출족 시민이 많이 참여하여 서울 도심형 교통수단으로써 ”자전거 권리 찾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전거도로 확충과 함께, 자전거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전거출퇴근,#서울시,#안전패트롤,#이벤트,#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