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선제골에도 토트넘, 바이에른 뮌헨에 2-7 대패했다

손흥민은 국제 스타다. 이제 머지 않아 차범근의 기록을 갈아치우고, 20년만 더 국제스타로!!

운영자 | 기사입력 2019/10/02 [09:1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손흥민, 선제골에도 토트넘, 바이에른 뮌헨에 2-7 대패한 이유
 유럽 무대 통산 득점은 119골, 차범근에 2골 차로 다가가
손흥민 올 시즌 UCL 1호·전체 3호 골·바이에른 뮌헨 상대로 첫 득점
나브리에게만 4골 내준 토트넘, 조별리그 2경기 무승…조 최하위

 

 [yeowonnews.com=김석주]손흥민(27·토트넘)이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골 맛을 봤으나 팀의 완패로 빛을 잃었다.

 

▲ 손흥민은 2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리그에서 첫 골을 터뜨리고 골 세레모니까지 했지만..(사진=연합뉴스)     © 운영자

 

연합뉴스에 의하면, 이 골은 이번 시즌 손흥민의 UEFA 챔피언스리그 첫 골이다. 그는 지난달 19일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의 1차전 원정에는 후반 교체 출전했으나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다.

 

시즌을 통틀어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전의 '멀티 골'에 이어 세 번째 득점이다.

특히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클럽인 함부르크, 레버쿠젠에서 뛸 때를 포함해 프로 데뷔 이후 '독일 최강 클럽'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한 골도 넣은 적이 없으나 마침내 침묵을 깨뜨렸다.

이 골을 포함해 손흥민의 유럽 무대 통산 득점은 119골이 됐다.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121골)에 이제 2골 차로 근접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손흥민,#골세레모나,#득점,#차범근,#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