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가을이다, 휴대폰끄고 남산 숲 힐링 가자

휴대폰 없이 하루를 살아본 사람들은 말한다. 내 안의 나를 찾으려면, 일단 휴대폰 끄고 해야 된다

김석주 | 기사입력 2019/10/04 [11:0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가을이다, 휴대폰끄고 남산 숲 힐링 가자

   1서울시『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10월부터 운영 

 

[yeowonnews.com=김석주]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10월부터 휴대폰은 잠시 꺼두고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숲을 느끼고 숲의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대폰은 현대인의 필수품이지만, 청소년들에게는 휴대폰의 과다사용으로 시력감퇴는 물론 집중력학습능력 저하, 소통의 부재 등 정신적육체적인 피해가 심각한 상태다. 심지어 세네 살 유아들마저도 휴대폰을 주면 울음을 그칠 정도이다. 

 


이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청소년들의 전자기기 과다 사용에 따른 휴대폰 중독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숲 체험과 연계하여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숲을 다채롭게 볼 수 있는 둘레길(약4km)을 숲 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남산에 대한 해설도 듣고 남산 전망대(필동) 풍경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걷기 등 걷기 좋은 코스로 엄선해 건강하고 특별한 시간을 청소년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남산에 서식 하고 있는 위해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참여자들과 함께 위해 식물을 제거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생태 상식도 알아갈 수 있다. 더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해 숲 체험도 하고 자원봉사 시간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는 배가 될 것이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첫 프로그램은 10월 6일(일)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60명 내외로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힐링,#남산숲,#서울시,#힐링캠프,#황톳길,#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