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연예

아이유 한 마디에 악동뮤지션 이수현 팔로워 하루 131배 업

손꼽히는 스타가 되면 영향력도 커지는 법..아이유 스스로도 놀라고 있는 아이유의 영향력은...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1:1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이유 한 마디에 악동뮤지션 이수현 팔로워 하루 131배 업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가수 아이유가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커버 영상을 극찬하면서 팔로워 유입이라는 효과를 불러왔다.

 

이 소식을 접한 A씨(26.취준생)  "역시 아이유다. 나는 아이유 광팬이다. 아이유가 드라마로 전향(?)한 거 아닌가 했을 때 좀 섭섭했지만, 이제 '러브 포엠' 가지고 다시 가수로 돌아오니 기쁘다."면서, 악동 뮤지션오 아이유 한 마디에 지지하는 팔로워가 그렇게 늘었다니 역시 아이유다." 기자에게 얘기하는 동안에도 아이유의 '러브 포엠'을 허밍으로 흥얼거렸다.  

 

▲ 1년만에 미니5집 '러브 포엠' 들고 가수로 컴백한 아이유가,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커버 영상을 극찬했더니, 이수현의 팔로워가 하루만에... …     © 운영자

 

한편 케이팝 레이더 측은 25일 “지난 일주일간(11월 14일 ~ 11월 21일) 이수현의 인스타그램 일평균 팔로워 수 증가량이 150명 가량이었던 것에 비해, 지난 22일 하루만에 131배 이상인 19,693명이나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유가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수현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직접 태그한 것이 이수현 계정 팔로워 수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아이유는 최근 이수현이 ‘Love Poem’ 커버 영상을 게재한 것에 대해 ‘이수현 너는 레알이야’라는 극찬 글을 남겨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악동 뮤지션 이수현....갑자기 팔로워가, 하루에 131배씩이나 늘어나니 솔직히 기쁘긴 하지만...아이유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를 고민중(?)     © 운영자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다.

 

현재는 BTS, 엑소,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 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김동률, 밴드 잔나비, 래퍼 빈지노 등 넓은 의미의 케이팝 아티스트 총 389명의 정보를 관측하고 있으며, 최근 ‘2019 GLOBAL K-POP MAP’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유,#악동뮤지션,#이수현,#팔로워,#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