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날씨,여행 > 여행

제주도 항공권 단돈 3천원…제주행 항공권 가격 '미쳤다'

신종 코로나가 망쳐놓은 것이 제주의 경제만이 아니다. 그래도 한국 경제가 괞찬다는 사람도...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2:1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제주도 항공권 단돈 3천원…제주행 항공권 가격 '미쳤다'

이것저것 다 합쳐 2만5천500원이면 제주 왕복 항공권 살 수 있어

지난 주말 내국인 제주 방문객 42.39% 감소

 

[yeowonnews.com=김석주기자] 제주도 항공권이 단돈 3천원이라면 믿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러나 안 믿는 사람만 손해 본다는 것이 제주 항공권 3천원이 실제 팩트다. 아래 표를 보면 확실해진다. 

 

진짜로 요즘 단돈 3천원이면 김포발 제주행 항공권을 살 수 있다. 여행객 입장에선 항공권 가격 부담이 줄어 좋은 일이겠지만, 대국적인 관정메서 볼 때 과연 좋기만 한 일일까.

 

▲     © 운영자



3천원.. 한 저가 항공사(LCC)의 2월 12일 김포-제주 구간 편도 항공 요금이다. 10일부터 14일까지 이 항공사의 김포-제주 구간의 편도 항공 요금 가운데 가장 싼 요금은 3천원 또는 3천500원부터 시작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이용료 등을 포함하면 1만2천500원.

 

같은 기간 제주-김포 구간 편도 항공 요금도 3천500원부터 시작한다. 유류할증료와 세금 등을 포함하면 1만3천원.

 

결국 2만5천500원이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살 수 있는 셈이다. 주말 항공권 가격도 낮아져 7천900원부터 시작한다. 이번 주중 대형 항공사의 항공권 가격도 뚝 떨어졌다. 1만9천500이면 제주행 비행기에 몸을 실을 수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한다.

 

그간 항공권을 구하지 못해 관광객들이 발을 동동 굴렀던 제주도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공포가 확산하면서 여행 심리가 극도로 위축됐고, 그야말로 '미친 가격'의 항공권이 쏟아지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수익이 나는 탑승률 수준은 정상 운임 적용할 때 1편당 75% 수준이다. 지금의 상황이 계속된다면 항공사들이 심각한 경영위기까지 이를 수 있다는 진단이 나온다.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 주말 제주를 찾은 내국인은 7일 1만9천213명, 8일 2만488명, 9일 1만8천959명 등 5만8천660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월 둘째 주엔 8일 3만3천42명, 9일 3만4천659명, 10일 3만4천131명 등 총 10만1천832명이 제주를 방문했다. 내국인 입도객의 숫자가 42.39%나 줄어든 셈이다.

 

▲ 마스크를 쓰고 제주도 관광을 하는 여행객들...연합뉴스 자료사진     © 운영자

 

제주시 공무원 A씨(제주 태생)는 "최근 몇년 솔직히 제주 살기 괞찬았다. 그런데 신종코로나 이후 제주는 거의 폭격 맞은 기분이다." 라며 "나는 중고등학교 다니는 아이가 셋이다. 고3을 포함하 세아이와 함께 사는 생활비는 애아버지가 번다지만, 큰애가 내년에 대학 가려면 어림도 없는데, 금년 경기가, 거의 전쟁 만난 기분이다. 앞이 안보인다." 고 말할만큼 제주가 심각한 상태다.

 

오죽하면 3천원이면 제주 비행기 탄다는 소리가 나오겠느냐는 것이, 기자화 통화한 제주도 거주 시민들의 비명이다. 

 

게다가 무비자 입국제도 중단으로 지난해 하루 4천여명 수준이던 외국인 관광객의 수도 1천명 초반대로 뚝 떨어진 상황이다.

 

제주도엔 현재 신종 코로나 확진환자가 없고, 관찰 대상이나 자가 격리됐던 접촉자도 이상이 없어 격리 해제된 상태지만 입도 관광객이 크게 줄어 관광업계 뿐만 아니라 섬 전체의 경제가 크게 위축된 상태다.

 

제주도가 '범도민 위기극복 협의체'를 구성해 분야별 피해 대책을 내놓을 예정이지만 난국을 타개하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석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권,#3천원,#신종코로나,#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