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연예

포트만, 오스카 시상식 후보 못 오른 女감독 위한 망토 시위

아카데미 영화상이 남성 위주 운영을 하고 있다는 비난이 일었다. 남성위주, 이제 그만하면 됐다

운영자 | 기사입력 2020/02/10 [13:0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트만, 오스카 시상식 후보 못 오른 女감독 위한 망토 시위

그레타 거윅 등 후보 지명 불발 女 감독 이름 망토에 새겨

92년 역사상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 여성은

'허트 로커' 감독 캐스린 비글로가 유일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헐리우드의 남성 위주는 여전하다. 특히 92회오스카상 감독 부분에 여성감독들의 지명이 불발되면서, 시상자로 나선 나탈리 포트먼이 시상식에서 선보인 망토가 화제가 되고 있다. 아름다운 나탈리 포트먼의 망토는, 그의 외모와는 달리 남성 위주 오스카살에 대한 침묵의 시위이기도 했다. 

 

▲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후보에 , 이름을 올리지 못한 여성감독들의 이름을 색인 망토를 입고 등장한 나타리 포트먼이,  영화 '작은 아씨들'에 출연한 티모시 살라메와 시상대에 나서는 나탈리 포트먼.   © 운영자

 

나탈리 포트먼이 9일(현지시간) 제92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입은 망토는, 자세히 보면 후보 지명이 불발된 여성 감독들의 이름이 가장자리에 새겨져 았어서다. 이날 CNN, 더힐 등은 포트먼이 아카데미가 무시한 여성 감독들의 이름을 새긴 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트만은 후보로 지명되지 못한 여성 감독들의 이름을 황금색으로 수놓은 검정 망토를 착용한 채 레드카펫에 섰다. '작은 아씨들' 감독 그레타 거윅, '허슬러' 감독 로렌 스카파리아, '더 페어웰' 감독 룰루왕, '퀸 앤 슬림' 감독 멜리나 맷소카스 등이다.

 

드레스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포트먼은 웃으며 "올해 놀라운 성과에도 인정되지 못한 여성들을 내 방식으로 인정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올해 아카데미 감독상 후보는 '기생충' 감독 봉준호, '아이리시맨'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 '조커' 감독 토드 필립스, '1917' 감독 샘 멘데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등으로 모두 남성이다.

 

포트먼은 할리우드 영화 산업이 남성 중심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여왔다. 2018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감독상 후보들을 소개하면서 "전원 남성인 후보들"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90년 역사상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여성은 '허트 로커' 감독 캐스린 비글로가 유일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탈리 포트먼,#아카데미시상식,#가운,#여감독,#시위,#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