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中國의 코로나 발뺌? "우리가 코로나19 발생국 아닐 수 있다?"고..

누구 들으라고 하는 소린가? 한국이 코로나 발상지란 말인가? 무능한 정부 덕에 별소리 다 듣네!

윤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7:2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中, 코로나19 발생국 아닐 수 있다?"…외국에 떠넘기는 中?

 특정국가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발생현황 등을 언급

 

[yeowonnews.com=윤정은기자] 중국 의료계 핵심 관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출발점이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일 수 있다고 언급해 논란이 예상된다. 특정국가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발생현황 등을 언급해 '외국에서 시작됐을 수도 있지 않겠냐'는 뉘앙스를 풍겼다.

 

27일 중난산 중국공정원 원사는 "(코로나19가) 처음 중국에서 발견돼서 중국을 시작점으로 고려한 것이지만 현재 외국 코로나19 상황을 보았을 때 무조건 중국에서 시작된 거라고 말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네티즌 아이디 DS Seol "전형적인 중국과 일본의 오리발 수법이다. 국내 신천지관련 확진자 증가 사태에 놀라고 수습에 경황이 없어서 분주할 때 중국은 또 다른 진실 날조, 역사왜곡을 준비하고 있다고 봐야한다"고 분노했다.

 

▲     © 운영자

 

중 원사가 단순히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중국의 책임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볼 수도 있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한국 등을 겨냥한 발언일 수도 있다고 아시아경제는 전했다.


중 원사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외국 등의 예측과 달리 확산세가 둔화된 것 등은 중국 정부의 강력한 봉쇄 정책 등의 영향을 꼽았다. 이어 "4월말이면 코로나19가 기본적으로 통제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중국#왜곡#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