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 대한민국을 알린다

홍보를 잘하면 50점짜리가 90점까지 간다. 없는 것을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것을 더 좋게...

김미혜기자 | 기사입력 2020/05/08 [15:0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 대한민국을 알린다

문체부 장관, 2020년 해외문화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yeowonnews.com=김미혜기자]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0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5월 8일(금) 오후 2시,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     © 운영자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직무대리 유병채, 이하 해문홍)은 2014년부터 해외에서 사랑받는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공모전 홍보 효과를 바탕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기관 차원의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해 공모전뿐만 아니라 한국대중음악 축제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로 활동 범위를 넓혔다. 올해는 ‘에이티즈(ATEEZ)’가 공모전과 주요 한류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

2018년 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ATEEZ)’는 데뷔 4개월 만에 첫 번째 해외 순회공연 ‘더 익스페디션 투어(The Expedition Tour)’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한류 그룹으로 떠올랐다.

 

올해 발표한 음반 ‘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는 미국과 브라질, 프랑스 등을 비롯한 해외 3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 1위를 기록했고, 해문홍에서 제작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참 이상한 나라(Korea, Wonderland?)’와 비슷한 제목의 정규 앨범 곡 ‘원더랜드(WONDERLAND)’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오천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에이티즈(ATEEZ)’는 홍보대사로서의 첫 활동으로 코로나19 ‘함께 극복’영상과 공모전 사전 특별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관련 영상들은 5월 8일(금) 오후, 해문홍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에서 공개된다.

박양우 장관은 “한국 대중음악 차세대 선두 그룹 ‘에이티즈(ATEEZ)’를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현재 전 세계인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상태에서 고립감과 싸우고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세계인들과 공유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로와 연대의 노력에 앞장설 것이다. 모쪼록 ‘에이티즈(ATEEZ)’가 국내외에서 작은 희망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미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이티즈,#차세대,#박양우,#고립감,#홍보대사,#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