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청정지역 소문 난 한강변 옥수동..옥수초등학생 코로나 확진

코로나 19는 눈도 달리지 않았다. 도심지건 청정지역이건 마구 침범하는 코로나...일단 피하고 보자

문정화기자 | 기사입력 2020/06/21 [11:2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청정지역 소문난 한강변 옥수동..옥수초등학생 코로나 확진

함께 사는 할머니가 옥수초 6학년 손자에게....

 옥수동..한강을 끼고 있어 청정지역이라고 불리우는 동네

 

[yeowonnews.com=문정화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67명이 발생한 20일, 서울 시내 성동구 옥수동 소재 옥수초등학교 학생이 신규환자로 판명 돼, 코로나 19 관련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옥수동은 한강을 끼고 있어 공기 좋고 청정지역이라고 불리우는 동네다. 그 주변으로 약수동, 금호동 등도 '수(물)'  '호(호수)'라는 이름이 붙어있을만큼 옛날부터 물이 있어 공기 좋은 지역으로 알려져 왔다. 이처럼 깨끗한 것으로 알려진 성동구 옥수동에 코로나 19 신규확진자가 생겼다는 사실은 이 지역 주민들에게 쇼크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옥수초등학교 운동장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이 학교 6학년 학생과 교직원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여원뉴스 특약]     © 운영자

 

"옥수동은 공기가 좋아서 15년째 이 지역에 살고 있다"는 A씨(48.전직 여교사)는 "옥수동에서 한강변 걸을 땐 사실, 2미터 거리만 유지하면 마스크를 안 해도 된다는 의사의 말도 있었다. 그러나 한강변 산책하는 이 동네 사람들은 모두 마스크를 하고 있다. 그런데 옥수초등학교에 코로나 확정자라니....옥수초등학교는 한강공원으로 내려가는 입구 근처에 있는데...."라며 기자에게 걱정스런 시선을 보내기도. 

 

그 옥수동에서 20일 옥수 초등학교가 등교 중지 조치를 내렸다. 성동구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두 명 발생했는데 그 가운데 한 명이 옥수 초등학교 학생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해당 학교는 등교 중지 조치를내린 것.

 

21일 성동구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금호 1가동에 사는 60대 여성이 크로나 19 확정판정을 받았다. 이여성은 지난 14일 관악구 79번 환자(16일 확진)등 4명과 식사를 했다. 이후 15일과 16일에는 마스크를 끼고 1시간 가량 동네 응봉산을 산책했다. 증상은 16일 처음 나타났다고 한다. 

 

이 여성은 17일 자가격리 대상자로 통보받고 격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지난 19일 오후 1시쯤 딸 손녀 등과 함께 성동구 보건소에서 코로나 19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이날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고, 성동구의 48번 환자로 등록하게 되었다.

 

19일 검사에서 딸은 음성이 나왔지만 손녀는 확진돼 49번 환자가 됐다. 그 손녀는 옥수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19일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전다. 이 학생은 졸업사진을 찍기 위해 17일에는 등교했고, 18일에는 외출을 안 하고 집에만 있었다. 성동구는 이 학생이 할머니와 접속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서울의 청정지역으로 소무난 옥수동, 옥수역 바로 옆으로 흐르는 한강..이 동네 주민들의 단골 산책로인 한강변의 저녁 풍경     © 운영자

 

옥수 초등학교 관계자는 "수요일(17일)에는 수업이 없었다. 졸업 앨범 때문에 6학년만 등 교했다" 라며 "26일까지 등교 중지 조치를 내렸다"고 기자에게 설명했다. 

 

옥수초등학교에 따르면 6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을 포함해 120여명이 현재 진단검사 대상에 오른 곳으로 파악됐다고 한다. 성동구는 통신을 통해 성동구 구민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마스크 쓰기 등 주의를 환기시키코 있다. 

 

문정화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앤드류 20/06/21 [13:59] 수정 삭제  
  옥수초등학교는 옥수동아니고 금호동에 있어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옥수동,#옥수초등학교,#청정지역,#졸업앨범,#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