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결혼이민여성들, 4차산업혁명 맞춤형 창업 자신감 UP!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20/07/24 [08:4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결혼이민여성들, 4차산업혁명 맞춤형 창업 자신감 UP!

서대문구, 결혼이민여성 위한 온라인쇼핑몰 창업 교육 이달 28일 종강

 

[yeowonnews.com=김석주기자] 서대문구는 창업 희망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문화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이 6주간의 과정을 마치고 이달 28일 종강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서 온 결혼이민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6일 시작돼 매주 화∼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신촌역로 10)에서 열렸다.

 


참여 여성들은 쇼핑몰 솔루션 구축과 운영, 유튜브와 SNS 마케팅, 상품촬영기법과 포토샵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으며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꿈을 키웠다.

베트남 출신 수강생 A씨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모국인들에게 한국의 품질 좋은 제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 후에도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업 및 창업 분야 전문상담사와 교육 수료생들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몰 홍보도 지원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대문구는 모국과 한국 두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이해하고 고국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장점에 착안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올 하반기에도 ‘3D융합메이커스 지도사 양성 과정’과 ‘인공지능 채용솔루션 면접 특강 교육’ 등을 진행해 디지털 비대면 시대에 맞는 여성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대문구#이주여성#취업#창업#지원#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