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이벤트(공연 전시)

청년작가 평론가, 1대 1 매칭프로그램 운영

제주청년작가 창작 역량·전문성 강화 위해 올해 처음 시행

김석주 | 기사입력 2020/07/30 [14:4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yeowonnews.com=김석주]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현행복)은 오는 8월 제26회 제주 청년작가전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26회 제주청년작가전> 선정 작가 3인(강영훈, 강주현, 김상균)의 창작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작가별 매칭 평론가는 다음과 같다.

강영훈 작가는 박가희 서울시립미술관 큐레이터, 강주현 작가는 김영호 미술평론가(중앙대 서양화과 교수), 김상균 작가는 신승오 페이지 갤러리 디렉터다. 프로그램은 8월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처 : ☎ 064-710-7633)

문화예술진흥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작가의 예술적 지평 확장과 더불어 도외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도내·외 예술가 협력 기반 마련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26회 제주청년작가 전시전(9월 12∼24일)은 제주청년작가전 운영규정과 문화예술진흥원 전시실 대관 운영규정 등 제주청년작가 창작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후 처음으로 개최되고 있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청년작가에 대한 작품 창작, 전시작품 운송, 작품 설치 및 철수,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전시 홍보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김석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