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부산시, 친환경 비대면 캠페인 ‘줍깅’ 개최

문정화기자 | 기사입력 2020/10/13 [12:5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부산시, 친환경 비대면 캠페인 ‘줍깅’ 개최

조깅하고! 쓰레기 줍고! ‘줍깅’으로 건강과 환경 모두 챙기기 

 

 10월 말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대면 캠페인 개최

 휴대전화 이용해 간편하게 참여 가능

 

[yeowonnews.com=문정화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10월 한 달 동안 시민들이 참여하는 ‘친환경 비대면 줍깅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을 합성한 신조어이다. 줍깅 캠페인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환경을 모두 챙기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줍깅이란 용어가 아직 낯설지만 이미 자발적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시민들이 크게 늘고 있다”라며 “환경보호와 건강도모를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인 만큼, 행사 취지에 공감하시는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부산시 제공  © 운영자

 

‘제1회 비대면 줍깅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부산시가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휴대전화와 쓰레기봉투, 장갑 혹은 집게만 있으면 시간, 경로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가 쉬워 시민들의 참여율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는 오는 31일까지 거리를 측정하는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줍깅을 실천한 뒤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부산시 공식 인스타그램(@busancity)을 태그하고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전체 참여자 중 선정된 50명에게는 상품이 증정된다.

 

부산시는 지난달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친환경 쓰레기봉투와 안전 장갑, 마스크 등이 포함된 ‘줍깅 패키지’를 배부하는 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이 이벤트는 11분 만에 종료되었으며 현재까지 캠페인 참여자만 1천500명에 달하는 등 시민들의 호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이번 캠페인이 추진되는 만큼,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문정화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줍깅#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