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장경제

서울시, 온라인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500명 채용 목표

윤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0:4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서울시, 온라인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500명 채용 목표

400여개 업체 참여…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yeowonnews.com=윤정은기자] 서울시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시내 23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2020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시 소재 중소·중견 기업 약 40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약 500여개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 서울시의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홍보포스터. (사진=서울시 제공)     © 운영자

 

박람회에서는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석자가 홈페이지(job.seoulwomanup.or.kr)를 통해서 이력서를 등록하면 입사 지원한 기업에서 서류합격 여부를 결정해 화상면접 또는 대면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모집 직무는 IT 서비스 관리, 광고 마케팅, 일반사무, 회계 총무 등 다양하다. 또 박람회 홈페이지의 '잡(Job) 토크콘서트'에서는 여성인재들이 갖춰야 할 필수 경쟁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두명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이은주 성장계획연구소 대표, 이슬 화인서비스아카데미 부원장 등이 진행한다.

 

이밖에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직무조언 ▲온라인 상담 ▲취업특강 영상 ▲MBTI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마련됐다.

 

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이력서를 등록한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송다영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기업은 우수여성인재를 확보하고 여성구직자는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온라인박람회#여성구인#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