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승인 신청 준비한 화이자 …거의막바지 단계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도 만만찮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아무쪼록 화이자 같은 회사와 같은 수준을...

윤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09:3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미 FDA에 긴급 사용허가 신청 준비

안전성은... .화이자가 증명해야 할 마지막 과제 중 하나

 

[yeowonnews.com=윤정은기자]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개발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17일(현지시간) 일간 뉴욕타임스(NYT) 주최로 열린 화상회의에서 백인 안전성 데이터를 미 FDA에 제출할 예정이며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 운영자

 

매일경제에 의하면 백신 안전성은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기 전에 화이자가 증명해야 할 마지막 과제 중 하나다. 불라 CEO는 안전성 관련 자료를 축적하기 위해 두 달 동안 임상시험 참가자들을 모니터링해 왔다고 밝혔다.

 

불라 CEO는 "여전히 (밝혀내야 할) 중요한 문제들이 남아있다. 백신 예방효과가 얼마나 지속하는지를 아직 모른다"면서도 "조만간 백신 예방률 관련 정보를 다 자세히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불라 CEO는 긴급사용 승인을 언제 신청할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9일 화이자는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 중인 백신의 예방률이 90% 이상이라는 중간결과를 발표해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윤정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이자#긴급사용승인#코로나극복#코로나백신#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