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BBC '올해의 여성 100인'에 선정된 정은경청장…"바이러스 헌터"

정은경..그는 코로나 영웅이다. 국민은 진지한 태도로 발표하는 그의 코로나 변동지수를 믿고 있다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0/11/25 [00:5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정은경 청장, BBC 선정 '올해의 여성 100인'…"바이러스 헌터"

"투명하고 차분한 브리핑으로 유명"…명단 첫 자리엔 '이름 없는 영웅'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한국인으론 유일하게 영국 BBC방송이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인'에 들었다. BBC방송은 정 청장을 비롯한 올해의 여성 100인을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방송은 "올해는 격동의 시기에 변화를 이끌고 차이를 만든 이들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끄는 '바이러스 헌터'로 소개됐다.

 

▲ 매일매일 코로나와의 전쟁에 올인하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사진=연합뉴스=여원뉴스 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BBC방송은 "(질병관리본부의) 첫 여성 본부장이자 현재 질병관리청장으로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투명하고 차분한 일일 브리핑으로 유명하다"고 전했다.

 

정 청장은 소감으로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대응에 헌신하는 모든 의료보건 종사자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면서 "질병 대응력을 강화해 세계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일에 최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100인의 여성 명단 첫 자리엔 '이름 없는 영웅'이 올랐다. BBC방송은 "상황이 특수했던 올해는 셀 수 없이 많은 여성이 세계 곳곳에서 다른 이를 돕고자 희생했다"면서 "그들의 공로에 감사를 표하고 그 과정에서 목숨을 잃은 이들을 기리고자 첫 자리를 비워두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는 여성 대표가 이끄는 정당들로 꾸려진 연정을 이끄는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와 '남자들의 세계'로 여겨졌던 액션 영화계에서 활약해온 배우 량쯔충(양자경), 영국 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이끄는 사라 길버트, 홍콩 민주화 운동가 아그네스 차우 등이 포함됐다.

 작년에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랐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은경 청장#BBC 선정# 올해#여성100인#바이러스 헌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