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화이자에 이어 두 번째 EU,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승인

그나마 코로나 백신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는 증거이지만, 백신 우리에게 오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06:2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유럽의약품청, 화이자 이어 모더나 백신도 승인 권고

영하 70도 냉동의 화이자 백신과 달리 영하 20도에서 보관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유럽의약품청(EMA)이 6일(현지시간)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조건부 판매 승인을 권고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지난달 21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조건부 판매 승인을 권고한 데 이어 두번째다. 이제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최종적으로 공식 승 인 결정을 내리게 되며 승인이 이뤄지면 각 회원국은 접종을 시작할 수 있다.

 

▲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로이터 연합뉴스     © 운영자

 

조선비즈에 따르면 EMA는 이틀 전 인간용의약품위원회(CHMP)를 열고 모더나 백신 관련 사안을 논의했으나 결론에 이르지는 못했다. 이후 재시도 끝에 조건부 승인이 결정됐다. EMA의 허가 이후 최종 단계는 유럽위원회의 승인이다. 이 승인 절차는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EU 집행위는 지난달 21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으며, 회원국들은 같은달 27일 본격적인 접종을 개시했다.

 

이어 모더나가 자사 백신 3상 임상시험의 최종 분석 결과 94.1%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면서 EMA에 긴급 승인 신청을 했다.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마찬가지로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을 활용해 개발됐다. 다만 영하 70도의 초저온 냉동을 필요로 하는 화이자 백신과 달리 영하 20도에서 보관 가능하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더나#승인#코로나백신#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