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일본 또 위기..확진자 속출에 …새로운 변이 코로나까지 발견

일본, 업친 체 뎝친 격이라더니...남의 일에 뭐라 할 순 없지만...가까운 이웃이 저러니 한숨만 나올수밖에!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07:0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확진자 속출' 일본 또 위기…"새로운 변이 코로나 발견"

영국과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와 유사하지만 다른 바이러스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일본 정부가 영국이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것과는 다른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10일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지난 2일 하네다 공항으로 일본에 입국한 4명이 영국이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것과는 다른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4일(현지시간) 도쿄 총리관저에서 연두 기자회견을 갖고 도쿄 등 수도권 일부 지역에 코로나19 긴급사태를 선언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 운영자

 

뉴스1에 따르면 브라질에서 입국한 이들은 공항 검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국립감염증연구소가 이들이 감염된 바이러스에 대한 유전자 분석을 한 결과,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로 판명난 것.

 

일본 측은 영국과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와 유사한 부분도 있지만 다른 바이러스라고 보고, 전파력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NHK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기준 일본 전역에서 6076명의 코로나19 감염자가 새로 보고돼 일요일 기준 최다를 경신했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본#변종바이러스#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