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독일 90세 할머니, 코로나 백신 접종후 1시간만에 사망

이런 불행한 일, 우리나라에까지 파급되지 않기를 기도하고 싶은 마음...전세계가 공포 속에 하루하루를....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06:5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독일 90세 여성,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한시간 만에 사망

 독일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봉쇄 조치 중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은 지 한 시간 만에 사망하는 사례가 나왔다고 현지 빌트지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90세 여성은 독일 니더작센주 베이헤군 디프홀츠의 양로원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고 한 시간 만에 숨졌다.

 

▲ [프랑크푸르트=AP/뉴시스] 지난 13일(현지시간) 독일 중부 프랑크푸르트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이 지나가고 있다.     © 운영자

 

뉴시스에 따르면 그는 일반적인 건강한 상태로 판단돼 접종을 받았다. 접종 직후 20분 간 의사의 진찰도 받았다. 또한 백신 접종 후 가족과 연락을 하며 행복하게 농담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의 상태는 급변했으며 응급의료진이 달려왔다. 구급차도 호출됐다. 30분 간 그를 구하기 위한 조치가 계속됐으나 결국 숨졌다.

 

이후 그는 사인을 분석하기 연구소로 옮겨졌다. 현재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독일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질병관리청에 해당하는 로베르트코흐연구소(RKI)에 따르면 독일의 13일 코로나19 신규 사망자 수는 1244명에 달했다. 역대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독일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봉쇄 조치 중이다. 지난해 작년 11월 부분적인 제한 조치를 취했다가 확산세가 누그러지지 않자 12월 전면적 재봉쇄에 돌입했다. 봉쇄는 1월 31일까지 연장된 상태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백신#치료제#부작용#독일여성#사망#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