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코로나19

“코로나 부부관계 오붓은 커녕 악화 원인 ..집콕 영향일까?

집콕으로 사이 나빠지면, 그것도 코로나에 지는 거다. 남편은 무조건 집안일에 100% 협조하지 않으면...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2/15 [13:2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코로나19 '집콕'에 부부관계는 멀어지고 형제애는 깊어져"

부부 사이 멀어진 이유 보니 부부간 성생활 타격 33%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이스라엘에서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장기간의 '집콕' 상황이 부부관계는 악화시키는 반면, 자녀들 간의 유대관계는 강화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족관계를 연구하는 이스라엘 비영리단체 애들러 연구소는 자녀를 둔 500쌍의 부부를 면접 조사한 결과, 전체의 48%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었음에도 반려자와 함께 하는 '오붓한 시간'(quality time)은 오히려 줄었다고 답했다.

 

▲ 코로나19 봉쇄중에 집 밖을 내다보는 팔레스타인 일가족. 기사와직접 관련 없음.[epa=연합뉴스 자료사진]     © 운영자

 

응답자 14%, 코로나 이후 이혼 욕구 커져

서울신문에 따르면 가족관계를 연구하는 이스라엘 비영리단체 애들러 연구소는 자녀를 둔 500쌍의 부부를 면접 조사한 결과, 전체의 48%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었음에도 반려자와 함께 하는 ‘오붓한 시간’(quality time)은 오히려 줄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33%는 부부간의 성생활도 타격을 받았다고 했으며, 30%는 팬데믹(전염병 대유행)이 초래한 경제적인 악영향 때문에 부부관계가 악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응답자의 14%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이혼 욕구가 커졌다고 했다.

 

41%, 자녀들 간 사이 좋아져

반면, 조사에 참여한 전체 가정 가운데 41%는 온 가족이 함께 집에 머물면서 자녀들 간의 관계는 좋아진 것을 느낀다고 답했다.

 

다만, 손주를 둔 부부의 92%는 손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없게 된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조부모를 둔 아이들의 25%는 가족들로부터 방치됐다는 느낌을 일부 받았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집콕#부부관계#형제애#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