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코로나19

"빼앗긴 일상회복의 첫걸음 내딛자" 정총리 첫 백신 출하 담화

일상을 빼앗기는 건 그래도 참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목숨을 빼앗기진 말자. 방법은 마스크마스크!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2:3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내 첫 백신 출하…정총리 "빼앗긴 일상회복 첫걸음"

5일간 78만명분 출하…요양병원·보건소 1천900여곳 

"백신의 정치화 안타까워…믿고 접종에 적극 동참을..."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이틀 앞둔 24일 국내 기업에 의해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처음 출하됐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AZ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북 안동공장에서 열린 백신 출하식에 참석했다. 정 총리는 백신이 차량에 실려 물류창고로 이동하는 과정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안동시 경상북도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여원뉴스 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첫 출하를 시작으로 앞으로 닷새 동안 총 78만명 분(157만회 분)의 백신이 출하된다. 전국 요양병원·요양시설, 정신요양·재활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 종사자가 맞게 되는 물량이다.

 

이들 백신은 물류센터를 거쳐 오는 25일부터 1천900개소에 달하는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에 전달된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오는 26일 오전 9시에 시작된다.

 

정 총리는 출하식에서 "코로나19에 빼앗긴 국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트럭에 실린 백신이 희망의 봄을 꽃 피울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아가 정 총리는 백신 접종을 앞두고 백신에 대한 불신이 확산할 가능성을 차단하는 데 주력했다.

 

정 총리는 "최근 백신에 대해 정치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안타깝다. 백신은 과학"이라며 "허위 사실과 정확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일이 있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선 정부를 믿고 흔들림 없이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정 총리는 경북도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오늘 출하되는 백신으로 모레부터 역사적인 첫 접종을 시작한다"며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을 받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그리고 이상 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세균#코로나백신#접종시작#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