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세균의 아재 개그 폭발 ″백신을 기다린 '세균'은 내가 처음”

꾸준히 표정도 안 변하고, 연일 코노라 방역에 매진하는 총리를 보고 있으면, '성실'이란 단어를 생각한다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2/27 [09:5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세균 중에 백신을 기다리는 세균은 내가 처음일 듯”

정세균 국무총리가 전 국민에게 '아재 개그' 일격을 날렸다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서울청사에서 개방형 정례브리핑을 열고 가덕도 신공항, 검찰수사권 개혁, 백신 접종 일정 등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회심의 ‘아재 개그’ 일격을 날렸다.

 

정 총리는 25일 브리핑을 시작하며 ”드디어 내일부터 백신접종이 시작된다”며 ”이렇게 백신을 오매불망 기다려온 세균도 제가 처음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이름 ‘세균’을 이용한 유머다.

 

▲ 뉴스1정세균 국무총리     © 운영자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브리핑은 ‘총리 브리핑‘으로는 역대 최초다. 정 총리는 이날 ”행정 책임자로서 언론과 더 잘 소통해 국민을 제대로 섬기고자 하는 게 근본 취지”라며 ”이런 브리핑을 매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대권 잠룡’으로 지목되는 정 총리가 대외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분석도 나온다.

 

정 총리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확인과 고령층 접종 연기 관련 질문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접종하는 것이 빨리 확정되면 그 쪽으로 (백신이) 갈 것”이라며 연기 상태가 지속될 경우 ”화이자, 노바백스 등 2분기 들어오는 물량이 65세 이상에게 배분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세균총리#아재개그#세륜#바이러스#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