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미스 파푸아, 틱톡에 '엉덩이춤' 올렸다가 왕관 박탈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07:3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미스 파푸아, 틱톡에 '엉덩이춤' 올렸다가 왕관 박탈

"뿌리 깊은 여성 혐오" 비판도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미스 파푸아뉴기니가 선정적인 춤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는 이유로 왕관을 박탈당했다.

 

지난 2019년 미스 파푸아뉴기니로 선정된 루시 마이노(25)는 지난달 틱톡에 '트워킹'(엉덩이를 격렬하게 흔드는 춤) 영상을 올렸고, 이후 미스 파푸아뉴기니로서 적합하지 않다는 논란에 휘말렸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미스 파푸아뉴기니 루시 마이노[루시 마이노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 운영자

 

이에 미스 파푸아뉴기니를 선발하는 '태평양제도 미인대회 파푸아뉴기니 위원회'(MPIP PNG)는 지난달 30일 마이노의 자격을 박탈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자신감, 자부심, 진실함, 봉사, 교육 등 가치에 초점을 둔다"면서 "미스 파푸아뉴기니는 파푸아뉴기니의 가치와 정신을 공유하는 대표"라고 말했다.

 

성명에 따르면 마이노가 제명되면서 생긴 문화대사 공석은 2018년 미스 파푸아뉴기니로 선정된 레오시나 카리하가 대신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위원회의 결정에 여성혐오가 결합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이스트 세픽 주지사이자 젠더기반폭력에 반대하는 의원연맹의 공동의장인 앨런 버드는 "여성을 살해하거나 고문하는 것은 비판하지 않으면서 춤추는 동영상을 올렸다는 이유로 분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익명을 요청한 미스 파푸아뉴기니 출신 여성은 "이번 사태는 파푸아뉴기니의 뿌리 깊은 여성혐오를 보여준다"면서 "남성이 동영상을 올렸다면 웃으면서 지나갔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마이노는 하와이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2019년에는 파푸아뉴기니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공동 주장으로 활약했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스 파푸아,#틱톡#엉덩이춤#왕관#박탈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