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구,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08:1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중구,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중구 소재 비영리법인·단체 대상이며 단체별 1개 사업 신청, 최대 800만원 지원

 


[yeowonnews.com=김석주기자] 중구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의 권익향상 및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사업이면 응모 가능하며, 총 사업비는 2740만원으로 중구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의 규모나 성격, 내용에 따라 1개 사업 당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원단체는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여성의 안전 및 건강 ▲취약계층 여성복지 등이며 특히 중구의 중점전략과제인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코자 한다.

다만, 단체 홍보 목적이나 일회성 행사, 설립 기념행사 등 단체 친목 관련 사업, 국가나 다른 지자체 등에서 지원 받는 사업 등은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지원신청서, 지원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여성보육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달 중 '중구 양성평등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여성 1인 가구 방범홈세트 설치, 한부모 여성 바리스타 양성, 여성 발달장애인 자기방어 훈련 프로그램 등 총 6개 사업에 304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양성평등 실현과 인식개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법인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새로운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석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