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전남 신안군 '200만 송이 섬 수국 랜선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김미혜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23:0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전남 신안군, '200만 송이 섬 수국 랜선 축제' 준비 한창

 

[yeowonnews.com=김미혜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6월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도초면 지남리에 위치한 수국공원에서 '섬 수국 랜선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1㏊에 이르는 공원에 식재된 200만 송이 백색·청색·붉은색·자주색 등 14만 본의 수국꽃을 즐길 수 있다.

 

▲ 도초명품숲길.(제공=신안군)    © 운영자

 

더불어 수국공원 진입로에는 2020년도 전라남도 도시 숲 평가 대상을 수상한 '환상의 정원' 명품 팽나무숲 길이 조성돼 있는데 그 길이가 3㎞에 이르고 하층에 식재된 수국 등 화초류를 감상하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다.

 

환상의 정원은 70~100년생 이상 명품 팽나무 716주가 위엄을 자랑한다. 수국공원 주변에는 이준익 감독의 영화 '자산어보'에 나왔던 정약전 선생이 생활한 초가집이 언덕 위에 있으며 청정 신안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간자미 초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맛집도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도초도 화도 선착장에서 수국공원까지 펼쳐진 명품 팽나무 숲길은 정겨운 돌담과 수국이 어우러져 웅장한 아름다움을 듬뿍 느낄 수 있다"면서 "많은 분이 섬과 바다의 자연을 만끽하고 선수 국으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영상에 생생하게 담겠다"고 말했다.

 

 

김미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