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마포구, 아동급식카드 1식 단가 7000원으로 올려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3:0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마포구, 돌봄 공백도 결식 우려 아동도 없는 행복 마포 조성

7월부터 단가 7000원으로 인상, 아동 7백여명 혜택

이용 가능 식당 10배 이상 늘려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내달 1일부터 결식 우려 아동 지원사업을 통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의 1식 단가를 7천 원으로 올린다고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급식카드 이용이 가능한 식당을 10배 이상 확대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망원1동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한 유동균 마포구청장 모습 [사진제공=마포구]     © 운영자

 

꿈나무카드는 2009년 도입한 아동 급식카드로 어려운 경제 사정 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식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구에서는 현재 약 700명의 아동이 사용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지원금액 단가 인상은 결식 우려 아동에게 균형 잡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지역 물가수준 등을 반영해 기존보다 1천 원을 인상하게 됐다. 아울러 지난 4월 30일부터 기존 454개였던 꿈나무카드 이용 가능 식당을 5천747개까지 늘려 결식 우려 아동의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고 이용 편이를 증진했다.

 

그동안 꿈나무카드는 이용가맹점으로 등록된 음식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등록 가맹점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용이 간편한 인근 편의점을 아동이 주로 방문하게 되고 이로 인한 영양불균형 우려가 지속해서 제기돼왔다. 이에 자치구와 꿈나무카드 제휴사인 신한카드와의 가맹연계를 통해 신한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식당에서 꿈나무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이 개선됐다. 

 

단 유흥음식점, 주점, 디저트 카페 등 아동이 한 끼 식사하기에 부적절한 곳은 제외된다. 한편 구는 초등학생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방과 후 돌봄 시설인 '우리동네키움센터' 2개 소를 추가 설치하고 오는 28일부터 돌봄을 시작한다.

 

이번에 개소하는 우리동네키움센터 2곳은 각각 공덕동과 아현동에 위치한다. 공덕동 '공덕 헤리지움 아파트'에 위치한 '마포구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마을 연계(공덕동)'는 연면적 332.74㎡로 총 32명의 초등학생을 돌볼 수 있고 아현동 '공덕 SK리더스뷰' 단지 상가 내에 위치한 '마포구5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아현동)'는 연면적 243.67㎡로 총 30명의 초등학생을 돌볼 수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2곳의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서울시 마을건축가와의 협업으로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세움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돌봄을 위한 만발의 준비를 마쳤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방과 후 돌봄에 대한 부모님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돌봄 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우리 동네 키움센터'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직결되는 아동급식카드 지원 역시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꿈나무카드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결식아동#돌봄시스템#총력#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