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훈아·미스터트롯 부산서 연이어 콘서트…방역당국 긴장

나훈아나 트롯이나 우리들의 참된 위로이고 엔터테인먼트. 코로나로 불안해서 더욱 인기 치솟지만....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22:5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부산서 관객 수천명 규모 나훈아·미스터트롯 콘서트

1만2천석 규모 전시장에 4천명 수용 예정

시민들 "확산세 불 지피는 꼴" 불안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부산 벡스코에서 4천명 규모의 대형 콘서트가 예정돼 있어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수도권과 달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 주최 측이 행사를 강행할 것으로 보여 시민들은 불안해하고 있다.

 

"테스형 정말 왜 이래 이 난리통에 꼭 그래야만해? 정말 실망이다, 수천명 모이는거 눈감고 있는 시장은 또 뭐냐 집단 확진자나오는거 보고 싶어 안달이구나" 부산 남천동에 거주하는 자영업자 임모씨는 장사도 안돼 죽을지경인데 참 별꼴이라며 혀를 끌끌 찼다.

 

▲ 벡스코[벡스코 제공.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운영자

 

16일 벡스코와 해운대구 등에 따르면 23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 전시장에서 최대 관객 4천명 규모 나훈아 콘서트가 하루 2차례 예정돼 있다. 해당 공연은 예매 시작 20여분 만에 매진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나훈아 콘서트에 이어 30일에도 관람객 4천500명 규모 '미스터트롯 TOP6'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거리 두기 2∼4단계의 경우 회당 최대 관객수가 5천명 이내 공연은 개최 가능하다.

 

거리두기 2∼3단계까지는 공연 시간에도 제한이 없다. 다만,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 공연장으로 등록된 시설에서 공연은 오후 10시 이내로 제한된다.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공연장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기장, 공원 등에서 열리는 공연은 모두 금지된다.

 

4단계를 적용받고 있는 수도권은 이에 따라 대중공연 취소가 잇따르고 있지만, 비수도권은 예정대로 공연을 진행하는 분위기다.

 

지자체는 거리두기 기준에 위반되지 않기 때문에 공연을 제한하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대구에서는 나훈아 콘서트가 예정대로 진행됐다.

 

벡스코는 직원들을 대구로 보내 콘서트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있다. 만약 방역 수칙이 지켜지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주최 측과 논의해 수칙 강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벡스코 측은 공연장으로 예약된 전시장이 1만2천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공간이라 거리두기 등은 비교적 잘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시민들은 불안하다.

 

부산 해운대구 주민 서모(55)씨는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관람객 5천명 가까이 모이는 공연이 열리는 것은 확산세에 불을 지피는 꼴"이라며 "거리두기와 상관없이 위험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나인브릿츠 21/07/16 [23:30] 수정 삭제  
  정신머리 없는 인간 이구만 이 시국에 콘서트?그리 돈이 궁했냐 ! 어이없는 자식이네 니훈아인가 뭔가 하는 인간아 정신 챙기면서 살아가라.지가 아직도 스타로 착각하나봐?별 시덥지도 않는 늠이 나라 걱정 덜게 못할망정 뭔 짓이더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훈아#콘서트#강행#미친짓#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