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강원도...육아 기본수당 지급했더니… 출산율 15∼20% 증가했다

그러니까 '여성의 임신 출산 육아는 100$ 정부 책임'이라는 여원뉴스의 일관된 주장은 !00% 옳다.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20:0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육아 기본수당 지급했더니…강원도 기혼녀 출산율 15∼20% 증가

도, 48개월간 월 40만원 지원…"출산 계획 등에 긍정 효과"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강원도가 역점을 둬 추진 중인 육아 기본수당 정책이 출산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2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시행한 '강원도 육아 기본수당 정기평가 용역 결과'에 따르면 육아 기본수당은 특히 유배우 출산율(배우자가 있는 여성의 출산율)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육아수당이 출산율을 높인다는 사실이 증명되고 있다   [CG=연합뉴스=여원뉴스 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연구 결과를 보면 2018∼2020년 강원 합계 출산율은 타 시도보다 상대적으로 덜 감소했고, 2019년 이후 유배우 출산율은 15∼20% 증가했다. 또 정책 만족도, 자녀 양육 부담 경감 효과, 출산 계획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유배우 출산율이 증가하지 않았더라면 도내 출생아 수는 기존(약 500명)보다 3배 이상 많은 1천600여명 이상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도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육아 기본수당 정책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 구축을 통해 개선하기로 했다.

 

도는 인구 절벽과 지역 소멸 위기로부터 탈출하고자 2019년 출생아부터 소득과 관계없이 48개월 동안 월 40만 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일시금으로 환산하면 1천440만원에 이른다.

 

최복수 행정부지사는 "이번 정기평가를 통해 육아 기본수당에 대한 효과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도 출산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육아# 기본수당# 지급#강원도#출산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