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

스웨덴 첫 여성 총리는 왜, 취임 단 몇시간만에 사임했을까?

이유야 있겠지만, 모처럼 스웨덴 최초의 여성총리인데 애석하다! 그 이유가 나변에 있는지 밝혀직 것....

운영자 | 기사입력 2021/11/25 [07:3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스웨덴 여성 총리는 왜 취임 몇시간만에 사임했을까?

의회가 정부 예산안 부결, 야당안 지지하자

 

[yeowonnews.com=윤정은기자] 스웨덴의 첫 여성총리로 취임했던 막달레나 안데르손이 의회가 총리 취임을 승인하는 투표를 한 지 몇시간 만에 사임했다고 스웨덴 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밝혔다. 

 

미 CNN에 따르면 안데르손 총리는 의회의 승인 뒤 국왕을 접견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임했다고 정부 대변인이 밝혔다.

 

▲ 스웨덴 재무장관 막달레나 안데르손이 4일(현지시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사회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신임 당대표로 선출된 뒤 연설을 하고 있다.     © 운영자

 

뉴시스에 따르면 안데르손 총리는 23일 의회에서 예산안이 부결되고 의원들이 야당 예산안을 지지하자 사임한 것으로 정부 트윗을 통해 설명했다.

 

트윗은 또 녹색당이 안데르손 총리가 당수로 있는 사회민주당 주도 소수연립정부에서 탈퇴하기로 했으며 "현 정부는 새 정부가 들어설 때까지 임시 정부로 남아 있게 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안데르손 총리가 의회 의장에게 "사회민주당 단일 정당 정부"의 수장으로서 총리에 지명되길 희망한다고 밝힌 것으로 전했다.

 

운영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웨덴#여성총리#취임#사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