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아기상어' 유튜브 최초 100억 뷰…"세계인이 한번 이상 본 셈"

김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22:5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아기상어' 유튜브 최초 100억 뷰…"세계인이 한번 이상 본 셈"

15개월 연속 조회수 1위…'베이비 샤크 뚜루루∼' 중독적 후렴구

 

[yeowonnews.com=김영미기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동요 '아기상어' 댄스 유튜브 영상 조회 수가 100억 회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콘텐츠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13일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이 이날 오후 4시께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100억 뷰는 전 세계 유튜브 역사상 최초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 국내 교육 분야 스타트업 더핑크퐁컴퍼니(구 스마트스터디)가 만든 동요 '상어가족' 영상 '아기상어 댄스' 영문 버전 '베이비샤크'가 13일 오후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4시 3분께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억702회를 기록한 모습. 2022.1.13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뉴스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튜브 조회 수 기준으로 현재 2위를 기록 중인 미국 가수 루이스 폰시의 메가 히트곡 '데스파시토'(Despacito) 뮤직비디오보다 약 23억 뷰 높아 압도적 1위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는 유아교육 콘텐츠 '핑크퐁'을 통해 내놓은 동요인 '아기 상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등장해 영어로 노래 부르며 율동하는 영상이다.

 

2016년 6월 공개된 뒤 '베이비 샤크 뚜루루∼'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2020년 11월 전 세계 유튜브 조회 수 1위(70억4천만회)에 올라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 100억뷰 돌파한 "베이비샤크 뚜루루뚜루"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이 영상은 현재까지 15개월 연속 유튜브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노래 역시 미국 음악 매체인 빌보드가 집계하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3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6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바 있다.

 

회사 측은 '100억 뷰'라는 기록은 전 세계 인구를 뛰어넘는 수치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유엔인구기금(UNFPA)이 발표한 전 세계 인구 약 78억 명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로, 조회 수 기준으로 지구상에 사는 모든 인구가 적어도 한 번씩 영상을 본 셈"이라고 설명했다. 조회 수를 모두 합친 재생 시간만 해도 약 4만3천 년으로, 구석기 시대부터 지금에 이르는 시간이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지적재산(IP) 파워를 증명한 모멘텀"이라며 "앞으로도 국경과 인종을 넘어 사랑받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 관련 인포그래픽[더핑크퐁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김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기상어#유튜브 최초# 100억 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