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시, 올해 출생아에 200만원 바우처 지급한다

200만원 가지고 인구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용기가 가상하다. 거국적이고 담대한 대책 없이 인구문제는.....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0:4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서울시, 올해 출생아에 200만원 바우처 지급한다

 지급된 바우처는 출생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서울시는 올해부터 아이를 낳는 가정에 200만원의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 지급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영아다. 신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 www.bokjiro.go.kr 또는 정부 24 www.gov.kr)으로 할 수 있다. 영아 보호자의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된다.

 

▲ 출산[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급된 바우처는 출생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유흥·사행업종, 레저업종 등 지급 목적에서 벗어난 유형으로 분류된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업 시행을 위한 시스템 구축, 정보 현행화 등을 진행하고 있어 바우처 지급은 4월 1일부터 이뤄진다.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는 연령은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 미만'으로 확대됐다. 다만, 전산시스템 개편 등 시행 준비로 인해 올해 4월 25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바우처#출생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