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테크

[김재원칼럼] 결혼기념일 최고의 선물.. 아내에게 삼배(三拜)하라

아내에게 삼배를 해 본 사람은 안다.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면, 진심은 더욱 진심이 된다는 것을...

김재원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22:2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재원 칼럼) 결혼기념일 최고의 선물.. 아내에게 삼배(三拜)하라

 

결혼기념일에

몸을 움직여야 하는 선물 가운데

가장 정중하고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

.아니 그보다는 차원 높은 선물,

아내의 마음을 확 잡는 선물,

때로는 아내의 혼을 쏙 빼놓는 선물.

삼배(三拜)다.

 

한국의 부부제도는 남편에게 훨씬 유리하게 되어 있다. 아니 제도라는 말을 붙이기 그 이전에 우리들 생활 속 깊이, 남편은 ‘가장(家長)’으로 되어 있다. 그 집안의 우두머리란 뜻이다. 그래서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하는 것을 미덕으로 알아왔다.

 

소위 현모양처, 조강지처라는 이름으로 아내를 꼼짝 못하게 묶어 놓았던 70년대, 남편의 서슬이 퍼렇던 그 시절에 어느 여성잡지가 ‘현모양처’라는 용어를 전혀 쓰지 않기를 선언했다. 현모양처라는 용어를 쓰지 않기로 결정한 그 자체가 그 시대로서는 거의 혁명이었다.

 

▲ 결혼기념일 최고의 선물.. 아내에게 삼배(三拜)하라     © 운영자

 

그 여성지는 ‘현모양처’ 4글자 폐기 방침과 동시에 ‘아내를 사랑하라’고 외쳐대기 시작했다. ‘아내를 사랑하라’고 한국에서 처음 외친 그 사나이는, 시도 때도 없이 밤이나 낮이나, 그렇게 외쳐댔다. 공석에서고 사석에서고 아내를 사랑하라고 외쳐대는 통에 때로는 폭소가 터지기도 했고, 어떤 남성들 모임에선 “실례지만 그만 나가주시요!”해서 비실비실 물러 나왔다는, 거짓말 같은 뒷 얘기도 들린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고 21세기에 들어섰지만, 아직도 이 나라에서 “아내를 사랑하라”는 계속 되어야 한다는 것이, ‘아내사랑’을 아는 사람들의 한결 같은 주문이기도 하다.  예수도 아니면서, 광야도 아닌 대도시의 밤낮을 “아내를 사랑하라”고  외치고 다닌 그 사나이의  출현 이후 ‘아내사랑’이라는 용어 자체는 이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다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     © 운영자

 

아내사랑 컨셉은 물론 21세기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버전은 바뀌었지만, 오리지널은 그대로다. 여기서 남편들에게 새로운 결혼기념일 선물 최신 버전 하나를 알려드린다. 돈 드는 선물은 아니다. 몸을 움직여야 하는 선물이다.

 

결혼기념일에 몸을 움직여야 하는 선물 가운데 가장 정중하고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아니 그보다는 차원 높은 선물, 아내의 마음을 확 잡는 선물, 때로는 아내의 혼을 쏙 빼놓는 선물. 삼배(三拜)다.

 

결혼기념일 아침에 아내에게 큰 절 세 번 하라는 얘기다. 아내에게 올리는 삼배...그 삼배 속에 남편과 아내 두 사람만이 아는 온갖 사연이 다 들어있다. 삼배를 하며 어색한 얼굴로 킬킬거리지 말고 정중하게 하라. 아내가 웃더라도 마주 웃지 말라.

 

일배(一拜)를 올리며 정중히 말하라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를 오늘날까지, 버리지 않고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웃으면 분위기 깨진다.

 

이배(二拜)를 올리며 아내의 얼굴을 정시하고 말하라. “감사합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움, 여러 가지 갈등을 잘 견뎌주시고, 좋은 아내 좋은 엄마 되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장난하듯 하면 안된다. 진심으로 해야, 뜻밖의 선물 효과가 크게 된다. 여기서 아내의 눈시울은 이미 젖어있다

 

삼배(三拜)를 올린채로, 이마는 땅에 대고 말하라. “당신에게 무한히 감사합니다. 내 인생최고의 행운은 당신을 만난 것입니다. 앞으로도, 제가 좀 부족하더라도 버리지 말고 계속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배를 끝내고는 아내를 포옹하라. 눈물이 나오거든 참지 말고 울면 된다. 조용히 울지 말고 ‘어흥어흥’하며 큰소리로 울면 더욱 효과적이다. 여기서 효과라는 말을 썼지만, 결혼기념일 아내에 대한 삼배의 효과는 최소한 1년은 간다. 그 효과 끝날 때쯤 다음해 결혼기념일이 있으니까, 그때 삼배 또 하면 효과는 이어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원뉴스#결혼기념일#삼배하라#아내를사랑하라#김재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