政·經·社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깜‘은 ’깜‘인가? [김재원 칼럼]

정치판에선 너무설쳐도 안되고, 너무 얌전해도 안된다. 그럼 어떡하느냐 물어도 안된다. 정치판이니까!!

김재원칼럼 | 기사입력 2018/11/04 [23:5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은 인가[김재원 칼럼]  

 

백악관 계단에는 항상 50명의 대통령'깜'들이 앉아 있다.

 국민들은 맘에 드는 사람 고르기만 하면 된다

 

 

70년대 중반 박정희 유신독대 시절...민주선거를 외치는 젊은 지성들의 데모는, 탄압 속에서 거의 매일 터졌다. 당시 모 방송국 방송위원이던 필자와 한 방에서 근무하던 B는 한 시대를 풍미한 멋진 앵커였다.

 

어느날 점심시간 우연치 않게 화제가 우리나라 대통령은 왜 선거를 안하지? 대통령깜이 없어서 그런 것 같애...” 에 이르렀다. 그 시대에는 큰 소리로 얘기하기엔 좀 내키지 않는 농담이었다.

 

그 때 B가 워싱턴 특파원시절, 미국 정치부 기자들 사이에 떠도는 농담 같은 진담 하나를 소개했다백악관 계단에는 항상 50명의 대통령깜들이 앉아 있다. 국민들은 입맛에 맞게 고르기만 하면 된다.”

  

50명이란, 미국 국기 Stars & Stripes에 새겨진 50개의 별을 의미하고, 50개는 미국을 구성하는 50개 주()를 말한다. 우리로서는 한없이 부러운 얘기였고, 그런 얘기조차 자유롭게 나누기 힘든 시대, 누가 들으면 소름끼치는 결과가 나올만한 화두였다.

 

▲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로부터 "맥아더 장군 같은 선글라스를 끼고 폼도 대통령 같은 폼으로..."라고 비난받은 임실장의 선글라스 폼     © 운영자

 

최근 야당은 연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 사정 없는 공격을 퍼붓고 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청와대 비서실장이 대통령 외유기간 중 국정원장, 국방부장관, 통일부장관 등을 대동하고....”라며 "국민은 또 하나의 차지철, 또 하나의 최순실을 보고 싶지 않다. 자기 정치를 하고 싶다면 대통령비서실장 자리에서 내려오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1030임종석 실장이 기고만장해 하고 있다면서 청와대 비서실장이 대통령 유럽 순방기간 중에.. 어떤 경우든 임 실장 같은 분은 DMZ 상에서 그런 맥아더 선글라스 끼고 정치적인 행위 해선 안 될 사람 중 한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라고 강하게 비난했다또 김의원은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맥아더장군같은 선글라스를 쓰고 폼도 대통령처럼 했는데 이런 폼을 잡아도 되느냐?“고 공격했다.

 

▲ 백악관 계단에는 항상 50명의 '깜' 들이 앉아 있다. 대통령 깜들이다. '깜' 아쉬워서 절절 매은 우리 상황과는 전혀 다른 비국의 정치 풍토가  아쉽긴 하지만......     © 운영자

 

임종석 실장을 향한 야권의 이러한 공격은 임실장의 정치적 위상이 너무 커지는 것을 사전차단하자는 의식적인 선제 공격이라고 보여진다. 즉 임종석실장을, 차기 여권의 강력한 대선 후보감으로 인식하기 시작한 거 아니냐는 얘기다.

 

미국의 한인방송 가운데는 대망론 임종석 실장, 문재인 인기보다 높아?” 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문재인에게 지지표를 던진 촛불표심이 임종석에게 옮겨 붙을 경우 문재인 정권의 수평적 이동은 가능하다고 예측기사를 쓰기도 했다. 그렇다면 임실장에 대한 야당의 공격도 정치판이니까!“ 라고 생각해 버리면 그만이다. 

 

다만 임종석실장이 이냐 아니냐에 대해선, 본인은 아뭇 소리 안 하고 있는데 야당이 먼저 인정하고 들어간 셈이다. 그래서 정치는 재밌는 일면도 없지 않다. 그러나 야당이 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 것과 상관 없이, 선택은 역시 국민의 몫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종석,#깜,#백악관,#맥아더,#선글라스,#차지철,#최순실,#선택,#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