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삼성전자 QLED 8K TV 독일서 949점 받아…역대 최고점

윤정은기자 | 기사입력 2018/11/06 [08:1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삼성 'QLED 8K', 독일서 "역대 최고 TV" 호평

비디오 "QLED 8K, 역대 최고 TV"
압도적 화질·디자인·사용성 등 극찬


삼성전자가 최근 내놓은 QLED 8K TV가 권위 있는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QLED 8K`는 기존 TV의 화질을 한 차원 더 높인 제품"이라며 "`QLED 8K`를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Q900R 모델이 TV부문에서 역대 최고점인 949점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점수는 기존에 QLED TV 2017년형· 2018년형이 각각 세운 최고점 920과 937을 넘어선 기록이다.

 

▲ 사진설명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QLED 8K TV가 권위 있는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 운영자

 

`비디오`지는 최근 "새로운 TV의 시대(A New TV Era)"라는 기사에서 삼성 `QLED 8K`를 화질·디자인·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최고의 TV로 소개했다.


그러면서 8K 해상도의 세밀한 표현력, 최대 4000니트 밝기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HDR 컬러 구현, 높은 명암비 등 뛰어난 화질을 높이 평가했다. 또 "8K해상도에 삼성의 기술력이 더해져 화질에 새 시대를 열었다"고 했다.

 

이 매체는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엔진 기술로 SD급 저화질 영상조차 8K급 영상으로 구현해 낸다고 평가했다. 이어 "삼성 8K의 강점은 숨은 디테일까지 표현하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육안으로는 화면에 있는 픽셀 하나 조차 보이지 않는 수준"이라 호평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TV를 벽에 걸 때 스탠드를 TV 뒷면에 끼워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매직스타일`,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로 "눈에 거슬리는 선이 전혀 없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에 ▲레퍼런스(Refere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 하이라이트(Highlight)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여했다.

 

`레퍼런스`는 최고 화질의 제품,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하이라이트`는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