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문통의 '당신 먼저!' 매너 점수 A +. 보는 이마다 미소 작렬

남북문제 외에는, 최근 지지도가 하락하고 있는 문통..페미니스트 대통령으로서 점수 회복을...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18/12/02 [15:2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통의 '당신 먼저!'트랩 매너 점수 A +. 보는 사람마다 미소 작렬

 

 

. 트랩 위에서 손을 흔들어 환송객에게

인사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를 향해 돌아섰다.

그리고 먼저 들어가라는 포즈로, 손동작 제스처를 했다. 

 

"당신 먼저!" 의 포즈였다.

 

 지난 2일 오전 아르헨티나에서 G20 정상회의를 끝내고 뉴질랜드를 행해 비행기에 오르는 문대통령의 트랩 매너가 여성들 사이에 와글와글 화제가 되고 있다. '당신 먼저!" 포즈를 취한 우리나라 최초의 대통령이었기 때문일까?

 

"쎄련 됐네요! 첨에는 촌스러워 보이기도 했고, 언제 멋져지나 기대했거든요." A씨(34. 종로 소재. 필라테스 학원 강사) 는 "사실 대통령이나 퍼스트레이디나, 무대 매너 좀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국제 무대에 서는 일국의 국가원수 부부인데...어색하면 점수 안 오르죠." 라며 "그런데 지난 2일의 문통의 '당신 먼저'는 짱예요! 멋져부려 정말!" 까르르 웃었다.  

 

▲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한 문통은, 이번 1호기 '당신 먼저' 트랩 매너로 해서 여성들 사이에 미소를 작렬시키고...사진 연합신문     © 운영자

 

대통령의 해외순방은 전국민적 관심거리다. 특히 남북문제에 전념하느라, 취임 이후 거의 쉬는 시간이 없을 정도로 해외순방이 많은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공항에서의 모습을 가장 많이 보여주는 대통령이 되었다.

 

그런데 그런 대통령의 잦은 해외 순방길을 보며, 전용기 1호기의 트랩은 왜 저렇게 가파를까, 하는 의문이 일기 시작한다. 트랩을  오르는 대통령 내외의 모습은,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조마조마아슬아슬 기분을 주기도 한다. 

 

▲ 경사진 전용기 트랩은 보는 사람마저 좀 긴장하게 한다. 그동안 대통령들은 영부인에게 손도 변변히 안 내밀어 주었는데..     © 운영자

 

항공기 트랩의 경사가 심한 탓도 있지만, 어쩐지 긴장된 것 같고, 어쩐지 겁 먹은 듯 보이기도 하는 어떤 대통령 내외의 웃음기 가신 표정 때문일까?

 

왜 트랩의 길이를 좀 늘여 경사도를 줄이지 못할까...라는 생각을 많은 사람이 하고 있다. 일반 계단과 달리 불안정해 보인다. 비라도 내려 트랩이 젖으면, 아차, 추락사고가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트랩을 오르내리는 대통령 내외를 보면서, 보는 사람이 오히려 긴장한다. 

  

 

 대통령 내외의 오르내리는 발길, 손의 처리, 인사할 때의 표정, 손을 들어보이거나, 손을 흔들때의 표정 등은 얘기거리도 되고, 그들이 대통령내외인지라 그 나라의 품격을 대표하는 매너테스트 스테이지가 되기도 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최근 들어 그 '무대 퍼포먼스'를 비교적 자연스럽게 해내고 있다. 그 부문에도 탁아무개 행정관(야당이 쇼맨이라고 부르고 있는) 의 코치가 개입한 것 아니냐는 호사가들의 코멘트도 심심치 않다. 

▲ 전용기의 트랩의 길이를 좀 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은 사람이 하고 있는 이유는, 그 트래비 좀 조마조마...     © 운영자



그런데 지난 2일 오전 아르헨티나에서 G20 정상회의를 끝내고 뉴질랜드를 행해 비행기에 오르는 공항에서의 문대통령 트랩 매너 점수는 A+ 평을 받고 있다. 트랩 위에서 손을 흔들어 환송객에게 인사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를 향해 돌아섰다. 그리고 먼저 들어가라는 포즈로, 손동작을 했다. 

 

"당신 먼저!" 의 포즈였다.

 

그동안 그런 대통령이 없었다.자기가 먼저 불쑥 들어간 대통령도 있었다고 한다. 어쨌든 국제 무대에서 한창 주가가오르고 있는 문대통령의, 영부인에 대한 이런 매너는,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던 그의 약속 실행을 보여 주는 장면이었다. 

 

남북 문제로 국제적 스타가 되고 있는 문통이, 이제 아내 사랑에 있어서도 큰 점수를 받고, 이어서 군내 문제에서도 큰 지지를 받는 대통령이 되기를, 그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도 기원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정인대통령,#영부인,#전용기,#서울공항,#트랩,#코멘트,#손동작,#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