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한국가수 기록 빌보드 올해 톱 아티스트 8위에

방탄소년단이 2018 세계를 흔들었다. 더도덜도 말고 앞으로 10년만 이 세상 흔들었다 놓아라!!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7:3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방탄소년단, 빌보드 '올해 톱아티스트' 8위…한국가수 최고기록
빌보드 연말 결산차트…'빌보드 200 앨범'에도 3장 진입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연말 차트(YEAR-END CHARTS)에서 '톱 아티스트' 톱10에 진입했다. 미국 빌보드가 4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발표한 올해 부문별 결산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톱 아티스트'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세운 10위에서 두 계단 상승하며 한국 가수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이 차트 1위는 드레이크가 차지했으며 2위부터 포스트 말론, 에드 시런, 테일러 스위트프, 카디 비, 엑스엑스엑스텐타시온, 이매진 드래곤스 순이었다. 방탄소년단은 그 뒤를 이었으며 9위는 브루노 마스, 10위는 카멜라 카베요가 차지했다.

 

▲ 방탄소년단, 빌보드 '올해 톱아티스트' 8위…한국가수 최고기록     © 운영자

 

매년 빌보드는 연말 차트를 발표해 한해 가장 두각을 나타낸 앨범과 노래, 아티스트 등 부문별 순위를 정한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앨범' 부문에서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 3장을 진입시키며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세웠다.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가 85위,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101위, '러브 유어셀프 승 허'가 150위에 랭크됐다.

 

아울러 이들은 지난해에 이어 '톱 아티스트-듀오 그룹' 2위를 차지했으며, '소셜 50 아티스트' 1위, '월드 앨범 아티스트' 1위, '월드 앨범' 1·2·3위, '인디펜던트 아티스트' 1위, '인디펜던트 앨범' 3·4·9위, '톱 빌보드 200 아티스트' 21위에도 올랐다.

 

올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두 차례 오르고,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를 통해 미국과 유럽 팝 시장에서 세계적인 그룹으로 활약했다. 이들은 오는 8~9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 야구장에서 '러브 유어셀프' 아시아 투어를 이어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방탄소년단#톱아티스트#월드앨범아티스트#한류#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