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건

경주서 규모 2.5 지진…피해 없지만 "왜 또 경주?" 불안한 시민들

경주에 더 이상 지진으로 인한 피해 없기를..오직 바라는 수 밖에 없다. 정부 얼굴만 볼 뿐이다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19/01/10 [07:3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 경주서 진동 느껴지는 규모 2.5 지진 발생…"물리적 피해 없을것"

 

기상청은 10일 오전 5시31분 경북 경주시에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지진 발생 위치는 경주시 남남서쪽 5km 지역으로 북위 35.79, 동경 129.20이다. 발생 깊이는 17km로 추정된다.

 

▲ 기상청은 10일 오전 5시31분 경북 경주시에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사진=기상청     © 운영자

 

기상청 관계자는 "일부 진동이 느껴졌다는 신고는 접수됐으나 규모가 크지 않아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화들짝 놀란 경주시민들은 SNS를 통해 당시 상황을 알렸다. dlru**** 포항 경주 사람들은 재작년 5.4 지진 트라우마때문에 조금만 진동 울려도 깜짝 깜짝 놀래요. 2.5치고 크게 울렸어요. .

 

jguy**** 또 지진이 경주에서 일어났다. 대비책이 없냐, 국가에 물어보세요. 가만히 있다가 또 크게 발생하기전에 준비해야한다


kill**** 어제인가 그제인가 4m짜리 산갈치에 해변에 물고기 떼로 지진예상된다고 사람들이 걱정하니 과학적근거 없다 이러더니만 바로 지진 ...사람들이 더 정확하네.


gold**** 어느 예언에 의하면 금년에 아시아 어느 지역에서 큰 지진이 발생해 스나미가 아시아 일부를 덮친다고 했다. 제발 황해가 아니기를.....


jing**** 1월1일에도 영덕3.5 지진 있었는데 요즘 지진기사 자주 보여서 걱정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진#경주지진#물고기떼#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