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SKY캐슬'이 놓친 것을 '헬로코칭'이 찾아 드립니다

가족 없으며 sky도 없다. 코칭 없으면 캣슬 없다. sky 캐슬의 문제를 헬로코칭이 해결한다는데...

운영자 | 기사입력 2019/02/03 [18:3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상상코칭 헬로코칭 캠프에서 코칭으로 소통하는 가족!

'SKY캐슬'이 놓친 것을 헬로코칭이 찾아 드립니다

 

▲ 가족이면서, '가족' 이 없는 사람들..드라마 'sky 캐슬'에 나오는 가족들은 진짜 코칭으로 소틍하는 법을 배워야 할 사람들..(사진은 네이버에서 캡처)     © 운영자

 

'SKY캐슬' 이냐? 상상코칭이냐? 그 정답을 에듀코가 제시한다

최근 자유학년제 도입과 학생부종합전형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댜.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캠프 등 포트폴리오 위주의 다양한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그런데 그것만이 중요할까? 학교의 포트폴리오 등 성적 등 입시 관련만 중요하다면, 우리가 TV 드라마 'SKY캐슬'에 주목할 이유가 없다.

 

 

'SKY캐슬'이 노리는 것이, 순전히 입시 위주의 포트폴리오라면 이 드라마가 인기 있을 이유가 없다. 있어야 하는데 'SKY캐슬'엔 없는 것, 그래서 우리가 목말라 하는 것..그것은 패밀리다. 만약 패밀리를 위한 코칭이 제대로 우리 사회에 진행될 수 있다면, 'SKY캐슬' 내용이나 스토리는 아무 의미도 없다. 'SKY캐슬'이 놓친 것, 'SKY캐슬'에는 없는 것을 메뉴로 제공하려는 캠프가 있다. 상상코칭 헬로 코칭이다.

 

 

국내 최초 청소년 1:1 학습, 인성, 진로 코칭 프로그램 상상코칭이 지난 25일부터 12일로 우리가족 코칭으로 소통하다를 주제로 내걸고 상상코칭 회원 가족을 대상으로 헬로코칭(HelloCoaching) 캠프 1기를 진행했다.

가족간의 대화 단절,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 부재 등 현재 가족 구성원이 겪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를 대답하려는 캠프는 많지 않다.. 이번 헬로코칭 캠프는 코칭교육 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의 대표 상품인 상상코칭이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회원을 대상으로 코칭을 도입한 캠프를 무료로 지원했다.

 

 

▲ 우리는 이제 서로에게 말해야 한다. “넌 이제 혼자가 아냐.  우린 코칭 배웠지 않아?!”...사진은 동화세상 에듀코의 '헬로코칭 캠프'     © 운영자

우리는 이제 서로에게 말해야 한다.

 

넌 이제 혼자가 아냐코칭 배웠지 않아?!”


동화세상에듀코 전문코치와
1:1로 진행된 부모코칭은 자녀를 이해하고 부모 역할을 확인 할 수 있는 한 가족만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상상코칭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진단검사를 통해 가족구성원의 유형과 성향을 파악하며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그 외 다양한 코칭활동을 통해 가족 관계, 소통, 공감, 긍정적 마인드 등이 향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참가한 상상코칭 회원 가족들은 평소 다 안다고 생각했던 가족들의 속 깊은 마음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고,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젠 혼자가 아닌 가족을 의지하며 서로의 목표를 들어주고 나누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고, 또한 삶의 원동력이 가족임 느낄 수 있었다.”,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상상코칭 헬로코칭 캠프는 코칭으로 가족의 소통과 관계 개선을 위해, 헬로코칭 캠프 1기를 시작으로, 방학시즌마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점차 사회공헌으로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 인기 드라마'sky캣슬' 에는 sky 도 있고 캣슬도 있는데, 정작 있어야 할 가족이없다. 그래서 등장인물들은 외롭고 쩔쩔매고...     © 운영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헬로코칭캠프,#동화세상에듀코,#sky캣슬,#가족,#코칭,#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