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제 > 기업

삼성 QLED TV '놀라운 업적' 美·英 외신 호평 이어져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09:3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삼성 'QLED TV', 미국·유럽 외신들 "최고의 TV" 극찬

 

 포브스, “OLED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밝기에 훌륭한 블랙 표현까지 선사”

 HD구루, “퀀텀 프로세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한 최고의 영상처리 기술”

포켓린트, “어떤 각도에서도 변함없는 색상과 선명한 블랙, 가장 완벽한 4K TV”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2019년형 QLED TV가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의 유력 경제지인 포브스는 65인치 QLED 4K TV에 대해 "올레드가 쉽게 구현하기 어려운 밝기에 훌륭한 블랙 표현까지 갖춘 제품"이라면서 '삼성의 놀라운 업적'이라고 평가했다.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인 김현석 사장이 21일 서울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운영자

 

IT 전문매체인 'HD구루'도 넓은 시야각과 인공지능(AI) 기반의 화질 변환 기술인 '퀀텀 프로세서' 등을 언급한 뒤 "지금까지 경험한 최고의 4K TV 중 하나"라면서 최고점인 5점을 줬다.


또다른 IT 전문매체인 '테크레이더'는 "뛰어난 밝기와 세밀한 색상 표현 등으로 지금까지 봤던 TV 가운데 최고의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명암 최적화 기술)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전자제품 평가 전문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는 "밝은 장면에서도 색상 왜곡이 없으며, 어두운 장면에서는 한층 향상된 블랙 표현력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이밖에 영상·음향 전문매체인 '왓하이파이'와 IT 전문매체 '포켓린트'도 "어떤 각도에서 시청하더라도 변함없는 색상 표현과 선명한 블랙을 유지해 준다"면서 "발전된 로컬디밍 기술로 기존 LCD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었다"며 역시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영국 매체인 포켓린트도 "이제 소비자들은 가장 완벽한 4K TV를 갖게 됐다"고 극찬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TV#삼성qled#호평#극찬#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