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日마코 前공주와 결혼한 고무로, 뉴욕 변호사 시험 합격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23:0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日마코 前공주와 결혼한 고무로, 뉴욕 변호사 시험 합격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조카인 마코(30) 전 공주와 결혼한 고무로 게이(31)가 미국 뉴욕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작년 10월 마코 전 공주와 결혼한 고무로는 같은 달 뉴욕주 변호사에 도전했지만 낙방했고, 올해 2월 시험에 재응시했지만, 또다시 떨어져 이번이 세 번째 도전이었다.

 

▲ 고무로 게이(小室圭)(왼쪽)와 마코 공주[도쿄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뉴욕주 변호사시험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7월에 실시된 이번 시험의 합격률은 66%였다. 고무로와 같은 재응시자 합격률은 23%였다.

 

고무로와 마코는 일본 국제기독교대학(ICU) 동기로 2018년 약혼과 함께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고무로 모친의 금전 문제가 불거지면서 둘의 결혼에 대한 일본 내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고무로는 결혼을 미루고 미국 로스쿨로 유학을 떠났다.

 

작년 10월 일시 귀국한 고무로는 결혼 후 마코 전 공주와 뉴욕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했다.

 

마코는 일반인과 결혼하면서 공주 신분에서 벗어났고, 고무로와의 결혼에 대한 비판 여론을 의식해 왕실을 떠날 때 지급되는 최대 1억5천250만엔(약 14억6천만원)의 품위 유지비 수령도 사양했다.

 

마코와 고무로는 뉴욕의 임대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다. 고무로는 법률사무소에서 조수로 일하고 있었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日마코 前공주#결혼#고무로뉴욕 #변호사 시험#합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