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양주골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의 목적은

연구와 개발에 달렸다. 우리나라 재래종 쌀을 가지고도 만들 수 있는 요리 종류는 무궁무진

윤기섭 | 기사입력 2024/08/25 [12:3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양주골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의 목적은

'양주골쌀’우수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떡 만들기'

호두 절편, 유자 경단, 커피 및 초코 크림 떡케이크까지

 

 

[yepwpmmews.com=윤기섭 기자]양주시가 오는 9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양주골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위한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양주골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의 목적은  © 운영자


 

이번 교육에는 프리랜서 최봉선 강사가 떡 제조 이론과 함께 ▲호두 절편, ▲유자 경단, ▲커피 및 초코 크림 떡케이크, ▲호박 송편, ▲잎새 송편, ▲흰 팥시루떡 등 총 9종의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을 제공한다.

 

  

23일 시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습실에서 양주시민으로 구성된 교육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의 1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퓨전 떡으로 양주골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쌀소비 촉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주 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쌀 가공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기섭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주 #퓨전 #떡 #우수성 #촉진 #경쟁력 #추진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