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김종백회장

꾸준히 직업전선에서 삶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직능인 가운데서 신지식인을 발굴하여...

김재수 | 기사입력 2024/08/27 [16:5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김종백회장

우리나라 동쪽 끝 중학교인 울릉중학교 학생들에게

미래 신지식인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

  

[yewonnews.com=김재수기자]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826() 우리나라 동쪽 끝 중학교인 울릉중학교(교장 권오수, 경상북도 울릉군 소재) 학생들에게 미래 신지식인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 . (사진 오른쪽부터 이오용 레브가 쥬얼리 대표, 이상희 신지식인 혁신사례탐방단장, 차화신 협회 부회장, 황효숙 신지식인, 김종백 중앙회장, 울릉중학교 장학생들, 한윤희 협회 수석부회장, 권오수 울릉중학교 교장, 정대휘 협회 울릉지회장, 장영주 협회 이사)  © 운영자

 

이 날 행사에서는 김종백 회장의 ‘4차 산업 혁명 AI시대를 선도할 미래의 신지식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과 학생 3명에게 각 20만원씩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장학금은 최상락 신지식인(한국철도공사 신성장사업본부 차장), 정대휘 울릉지회장(울릉산삼공사 대표), 황효숙 신지식인(울릉아리랑보존회 이사장)이 각각 후원했다. 또한 울릉중학교 전교생 109명과 학교 교직원 모두에게 김종화 신지식인(성도테크 대표이사)이 냉온텀블러를 전달했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은 전국 8,500여 신지식인들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나라 최동단 울릉중학교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여기 있는 학생들 모두가 미래 대한민국을 선호하는 차세대 신지식인으로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권오수 교장은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 있는 한국신지식인협회와 8,500여 신지식인들께 감사드린다. “울릉중학교 학생 모두 미래 대한민국의 신지식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종백 중앙회장은 1, 2학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AI시대를 선도할 신지식인들의 삶을 배워나가는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꼭 실현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될 인재상]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최상락 신지식인, 박태용 한국철도공사 팀장은 졸업을 앞두고 있는 3학년을 대상으로 [기술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신지식인의 나눔과 공유의 가치가 그 바탕을 이루고 있다], [직업탐색-공공기관을 중심으로]의 주제로 특강을 펼쳐,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김재수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지식인 #김종백 #성장 #히망 #인재상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