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제

김포포도 본격 수확으로 소비자 찾아간다

포도--초가을 소식을 안고 찾아오는 포도송이의 질감. 우리의 초가을은 포도송이에서...

김석주 | 기사입력 2024/08/30 [19:1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김포포도 본격 수확으로 소비자 찾아간다

작년 대비 1주일 정도 수확시기가 빨라

현재 소비자에게 이미 선보이는 중이며 다음주부터...

 

 

[yeowonnews.com=김석주 기자]김포의 대표 과수인 포도가 한창 수확 중이다. 올해 김포포도는 작년 대비 1주일 정도 수확시기가 빨라 소비자에게 이미 선보이는 중이며 다음주부터는 더 많은 물량이 나와 본격적으로 소비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 작년 대비 1주일 정도 수확시기가 빨라진 김포 포도는....  © 운영자

 

특히 김포시는 김포시포도연구회(121농가 50여ha)를 중심으로 우수 농산물 관리(GAP) 인증을 획득하여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포도를 생산하고 소비자에게 판매 중이다.

 

 

김포포도는 서해바다 최북단 해풍과 큰 일교차의 자연 조건에서 재배하여 당도가 높고 포도향이 뛰어난 고품질 포도생산 적지이다. 또한 예전부터 재배하던 캠벨얼리 뿐만 아니라 최근 샤인머스캣도 재배하여 수확을 앞두고 있다.

 

 

그리고 김포시는 김포포도 우수성 홍보 목적으로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제27회 김포포도 직거래행사를 열어 소비자에게 김포포도를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신김포‧김포‧고촌농협 및 엘리트농부 로컬푸드에서 진행하며 8,000상자 한정 3,000원 할인하여 판매한다.

 

 

김포시포도연구회 이정수 회장은 “올해 각종 기상이변에도 불구하고 포도를 잘 재배해주신 포도연구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행사날까지 계속 관리하여 고품질 포도를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이진관 소장은 “올해 어려운 날씨 환경 속에서도 문제없이 잘 재배해 주신 포도연구회원분들을 비롯한 김포포도 재배 농가분들에게 대표로 감사드리며 매년 심해지는 이상기후에 농가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석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 #포도 #기상이변 #고품질 #엘리트농부 #로컬푸드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